본문바로가기

장성군립도서관

통합검색

메인메뉴

자료검색

현재메뉴

홈 자료검색 새로들어온책

본문 시작

나도 커서 어른이 되면

나도 커서 어른이 되면

복효근 시, 라비시아 그림

출판 : 미디어샘

발행연도 : 2022

ISBN : 9788968572098

청구기호 : 아 811.8 복95ㄴ

아이들의 솔직한 속내 들여다 본 복효근 시인 첫 동시집 《예를 들어 무당거미》 《버마재비 사랑》 《새에 대한 반성문》 등 담백하고 수수한 문체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복효근 시인의 동시집 《나도 커서 어른이 되면》이 출간되었다. 시인의 첫 동시집이자, 미디어샘 출판사 동시집 시리즈의 첫 시집이다. 시집에 수록된 49편의 동시에는 어린 화자의 천진난만하면서도, 때 묻지 않은 시선을 통해 가족과 친구, 일상, 자연의 모습을 담아내고 있다. 동시집 《나도 커서 어른이 되면》은 복효근 시인 특유의 번뜩이는 재치와 시선, 소담스러운 시어로 아이들의 세계를 들여다본다. 일상에서 아이들의 장난기 가득하고 엉뚱한 말들은 기실 하나하나가 모두 ‘시’이기도 하다. 시인은 이러한 아이들의 ‘시어’를 놓치지 않고, 그만의 언어로 길어올려 동시라는 눈높이로 노래한다. 아이에겐 공감을 선물하고, 어른에겐 소통의 창을 열어주는 것이다. 특히, 치아교정을 하는 친구 ‘석류’를 과일 석류에 비유하며 석류네 아빠는 “돈 좀 들겠다”고 이야기하는 아이의 장난기 어린 천진함은 오히려 유쾌하다. 손자에게 고구마 캐는 즐거움을 주기 위해 일부러 다 캐지 않고 남겨둔 할아버지를 그리워하는 아이의 모습(시 〈고구마 캐기〉)에서는 우리 마음 한구석을 따뜻하게 덥혀주기도 한다. 복효근 시인은 자연을 소재로 한 서정시로 사랑 받는 시인이다. 동시집 《나도 커서 어른이 되면》에서도 그의 ‘자연’은 동심을 만나 무한한 상상력의 무대로 들어선다. 어린 화자는 차나무의 차꽃을 보며 비행기꽃은 어떻게 생겼을까 궁금해 하고(시 〈비행기꽃〉), 미루나무가 바람에 흔들리는 모습을 보며 구름을 쓸어내는 빗자루로 묘사한다(시 〈미루나무빗자루〉). 시인은 아이다운 생동감 넘치는 시선을 잃지 않고 아이의 눈에서 세상을 노래한다. 그런 의미에서 복효근 시인의 《나도 커서 어른이 되면》은 아이들의 솔직한 속내에 공감하는 아이들을 위한 동시집이자, 아이들의 속내를 공유하는 어른을 위한 동시집이기도 하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어린이이야기숲

소장일자 : 2023-05-22

꿈과 마음이 담긴 집 몽심재

꿈과 마음이 담긴 집 몽심재

김양오 지음, 김영혜 그림

출판 : 빈빈책방

발행연도 : 2022

ISBN : 9791190105491

청구기호 : 아 813.8 김63ㄲ

우리나라 국가민속문화재로 지정된 전통 가옥 ‘몽심재’ 이야기. 호랑이 울음소리가 들려온다고 해서 ‘호음실’이라고 불린 지리산자락 마을에 박동식이라는 사람이 살았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그를 박진사라고 불렀지요. 인심 좋기로 소문난 박진사의 집에는 손님이 많이 와서 늘 집이 좁았습니다. 그래서 박진사는 집을 새로 짓기로 했습니다. 필요한 사람이 언제든 쌀을 가져갈 수 있도록 열려있는 쌀 창고, 힘들게 일하는 하인들이 쉬도록 만든 정자... 몽심재는 양반집이면서도 하인과 마을 사람 모두 평등한 세상을 꿈꾸고, 서로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이 담긴 집이 되었지요. 이 책에는 몽심재가 꿈과 마음이 담긴 집으로 완성되는 모습을 따뜻하고 섬세한 그림으로 표현했습니다. 또한 하루의 시간과 계절에 따라 변하는 몽심재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았습니다. 이야기의 마지막에는 호음실과 몽심재의 현재 모습을 생생한 사진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어린이이야기숲

소장일자 : 2023-05-22

꽃샘추위

꽃샘추위

임순옥 글, 이상권 그림

출판 : 산하

발행연도 : 2022

ISBN : 9788976506009세트 9788976505781

청구기호 : 아 813.8 임56ㄲ

모두 다른 색으로 빛나는 우정의 빛깔 친구와의 관계를 통해 한 뼘 더 성장하고 내면이 단단해지는 아이들의 이야기 《꽃샘추위》는 임순옥 작가의 두 번째 동화집으로 세 편의 동화가 실려 있습니다. 친구와의 관계를 통해 한 뼘 더 성장하고 내면이 단단해지는 아이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봄이 오기도 전에 먼저 꽃 피운 친구가 샘나지만, 겨울이 없으면 봄도 오지 않듯 서로가 있어야 온전히 만개할 수 있는 친구들의 이야기. 낯설던 전학 생활을 이겨 내도록 도와주었던 친구에게 섭섭한 일도 벌어지지만, 결국엔 언제든 함께 자전거 비행을 나서기로 마음먹은 아이의 이야기. 발표 시간, 좋아하는 그 아이가 난처한 상황에 놓이자 용기가 불끈 솟아올라 나서게 되는 아이의 이야기가 담겨 있지요.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어린이이야기숲

소장일자 : 2023-05-22

꼭 안으면 들리는 : 장애에 대한 옳은 질문을 던지는 환상 동화

꼭 안으면 들리는  : 장애에 대한 옳은 질문을 던지는 환상 동화

로르 몽루부 글·그림, 김영신 옮김

출판 : 그린애플 : 비전비엔피

발행연도 : 2022

ISBN : 9791197619007세트 9791192527048

청구기호 : 아 863 몽296ㄲ

포옹으로 듣는 아이, 올가의 특별한 모험! 《꼭 안으면 들리는》의 주인공 올가는 청각 장애인이다. 소리를 듣지 못하지만 올가는 엄마와 아빠, 반려묘 무슈와 마음을 나누며 행복하게 살아간다. 그런데 일곱 번째로 이사 온 집에서 이상한 사건이 벌어지고, 올가는 무시무시한 비명이 울리는 숲으로 떠난다. 이 책은 장애에 대해 이제껏 들어 보지 못한 질문을 던진다. ‘나한테 없는 것은 무엇일까?’가 아닌, ‘나만 갖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라는 ‘옳은 질문’은 독자들을 더 넓고 다양한 세계로 안내한다. 이 책을 읽은 어린이는 올가의 모험을 함께하며, 다른 이의 세계를 상상하는 힘과 깊이 소통하는 힘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 줄거리 열 살 올가는 이사를 여섯 번이나 다녔다. 그리고 이 이야기가 시작되는 날, 일곱 번째 이사를 떠났다. 새로 이사 온 곳은 탑이 있는 멋진 집이다. 올가는 4층을 자신의 방으로 정하고, 새 벽지를 바르기 전에 토끼 그림이 그려진 헌 벽지를 뜯어낸다. 그런데 놀랍게도, 벽지 뒤에서 어른 손바닥만 한 작은 문이 나왔다. 문은 단단히 잠겨 있고, 열쇠는 보이지 않았다. 점심 식사 후, 올가는 부모님을 따라 숲으로 산책가는 대신 작은 문의 비밀을 밝히기 위해 집에 홀로 남는다. 그런데 엄마 아빠는 밤이 지나고 다음 날 아침이 되도록 돌아오지 않는다. 올가는 지혜를 발휘해 작은 문의 열쇠를 찾고, 고블린을 만난다. 고블린은 그림 편지로 올가를 숲으로 이끌고, 올가는 부모님을 구하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어린이이야기숲

소장일자 : 2023-05-22

기기묘묘 고물 자판기. 1

기기묘묘 고물 자판기. 1

이수용 글, 최미란 그림

출판 : 우리학교

발행연도 : 2022

ISBN : 9791167550835

청구기호 : 아 813.8 이56ㄱ 1

내가 가지지 못한 것을 가지고 싶거나 모든 일이 잘되길 바랄 때, 알라딘의 요술 램프처럼 원하는 것을 이루어 줄 신비한 물건이 있다면 어떨까? 『6분 소설가 하준수』, 『엄마 귓속에 젤리』로 아이들의 심리를 세밀하게 포착해, 기발하고 재미있는 설정에 담아 온 이수용 작가가 시리즈 동화 「기기묘묘 고물 자판기」의 첫 권을 펴냈다. 낯선 고물 자판기에서 얻은 물건을 통해, 세 아이가 각자의 소원을 이루는 과정을 담고 있다. 아이들의 지나친 욕망으로 인해 일어나는 문제는 손에 땀을 쥐게 할 정도로 생생하다. 아이들은 자신의 욕망을 조절하며 문제를 해결하고 성장한다. 세 편의 독립적 에피소드가 서로 얽혀 있는 구조로, 장난감 총을 갖고 싶은 혁수, 엄마 몰래 빵을 먹고 싶은 호준, 치과 가기를 무서워하는 지효가 등장한다. 세 아이는 고물 자판기를 통해 자신의 ‘진짜’ 소원을 이룰 수 있을까?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어린이이야기숲

소장일자 : 2023-05-22

글자 먹는 고양이

글자 먹는 고양이

박서진 글, 홍그림 그림

출판 : 보랏빛소어린이 :보랏빛소

발행연도 : 2022

ISBN : 9791186325612세트 9791190867931

청구기호 : 아 813.8 박54ㄱ

귀여운 뚱냥 둥이의 단짠단짠 고양이 먹방이 시작됩니다! 보랏빛소 책 읽는 교실 15번째 시리즈,《글자 먹는 고양이》는 매일 밥 먹고 잠만 자던 고양이 ‘둥이’가 글자의 맛을 느끼고 전달하는 특별한 능력을 얻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12킬로가 넘는 거대 뚱냥 둥이는 어릴 적 엄마와 헤어져 길거리를 헤매다가 사람 아빠에게 구조되어 가족이 되었습니다. 아빠는 둥이를 ‘뚱이’라고 놀리곤 하지만, 마음이 따듯하고 둥이를 조건 없이 사랑해 주지요. 어느 날, 머리를 질끈 묶고 목장갑을 끼고 나타난 옆집 여자에게 둥이 아빠는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둥이는 아빠의 사랑이 이루어지길 은근히 바라지만, 문제는 옆집 여자가 키우는 고양이 후추였어요. 착하고 잘 웃는 엄마와는 달리, 후추는 까칠하고 쌀쌀맞기 그지없었거든요. 후추에게는 대체 어떤 사연이 있는 걸까요? 그리고 둥이가 과연 글자 먹는 능력을 발휘할 순간이 올까요? 《글자 먹는 고양이》는 박서진 작가님이 어린 시절 눈을 감고 글자를 맛보며 놀던 기억에서 출발한 재미있는 작품입니다. 단어 하나를 떠올리고 그 단어의 맛과 냄새와 소리와 기운을 느끼던 ‘어린 시절의 나’에서 ‘글자 먹는 고양이’라는 귀여운 능력을 가진 ‘둥이’ 캐릭터가 탄생한 것이지요. 글자의 맛을 알게 된 둥이에게 책은 갖가지 맛을 품고 있는 새로운 세계입니다. 둥이가 책을 통해 글자의 맛을 느끼고 새로운 경험을 해나가는 것처럼, 어린이 독자들 역시 책의 맛에 푹 빠지길 바라는 작가님의 바람이 담겨 있습니다. 또한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맞이하기 위해서는 신중한 선택과 책임감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메시지 또한 전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은 상품이나 장난감이 아니라, 그 자체로 존엄한 생명이기 때문이지요. 후추의 아픈 상처에 공감하면서 생명의 가치와 반려동물 인식 개선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귀여운 뚱냥 둥이의 단짠단짠 글자 먹방 속으로 들어가 보아요. 배부른 먹방이 아니라, 재미와 웃음과 감동이 있는 새로운 책 먹방이 시작됩니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어린이이야기숲

소장일자 : 2023-05-22

고양이가 필요해

고양이가 필요해

박상기 글, 이지오 그림

출판 : 소원나무

발행연도 : 2022

ISBN : 9791170441540

청구기호 : 아 813.8 박52ㄱ

소원어린이책 18권. <고양이가 필요해>는 우리가 쉽게 접하지만, 중요성을 인지하지 못하는 ‘저작물’과 ‘저작권’의 중요성을 알려 주는 국내창작동화이다. <바꿔!>로 일찍이 어린이가 느끼는 생각과 감정을 솔직하고 밀도 있게 써 내려간 박상기 작가의 작품이다. 주인공 ‘유나’가 다른 사람의 고양이 사진을 도용해 자신의 고양이인 척 행세하는 모습을 통해 저작권과 도덕성은 함께 봐야 할 중요한 가치임을 말한다. 고양이 이야기에 표절, 오마주 주제를 녹여 보다 쉬운 저작권의 세계를 보여 주고, 동화를 읽은 어린이는 누군가가 만든 저작물에도 권리가 있으며 그것을 함부로 이용하는 것은 잘못된 일이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현명하게 행동할 수 있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어린이이야기숲

소장일자 : 2023-05-22

겨울손님 서울

겨울손님 서울

전정임 글, 이이오 그림

출판 : 안녕로빈

발행연도 : 2022

ISBN : 9791196565244세트 9791191942026

청구기호 : 아 981.1 전74ㄱ

『봄 길 남도』 시험을 망치고 시무룩한 수의 앞으로 날아든 행운의 편지. “귀하는 〈봄 길 남도〉 여행에 초대되었습니다.” 사려 깊은 흰 고양이 양이 씨, 씩씩한 견공 테리 씨, 작지만 필요한 건 다 있는 캠핑카를 타고 가는 수의 남도 여행. 노란 유채꽃, 푸른 보리밭, 옥빛 바다가 일렁이는, 신비한 전설, 애틋한 소원, 반짝이는 꿈이 속삭이는, 봄빛 찬란한 남도에서 수는 어떤 여행을 만들까? 『여름방학 제주』 늘 바쁜 엄마와 무채색 같은 일상을 사는 나은이지만 이번 여름방학은 다릅니다. 제주 양이호텔의 여름 축제에 초대되었거든요. 사려 깊은 흰 고양이 양이 씨, 씩씩한 견공 테리 씨, 양이호텔에서 만난 여행 친구들과 제주를 여행합니다. 두근두근 여름방학. 꿈과 현실의 경계를 넘나드는 신비로운 제주 양이호텔에서 나은이의 여행 이야기를 만나요. 『가을캠핑 강원』 하고 싶은 것도 호기심도 많은 만큼 실수도 핑계도 잦은 아이. 덤벙덤벙 신났지만, 마음 한편 풀이 죽어 있는 아이. 강원도 가을 캠핑에 초대된 소년은 완이입니다. 사려 깊은 흰 고양이 양이 씨, 씩씩한 견공 테리 씨와 친구가 되어 난생처음 텐트 치기, 노 젓기, 불 지피기, 계곡 낚시를 합니다. 높은 산, 깊은 계곡, 너른 바다, 오색의 숲. 거침없이 높고 하염없이 깊은 강원의 가을 하늘 아래 생각이 퐁퐁, 마음이 찬찬, 용기가 불끈, 완이가 자랍니다. 『겨울손님 서울』 올겨울 연말 시즌 양이 씨는 서울 북촌에 한옥 호텔을 열었어요. 겨울 손님 리니와 호텔 임시 직원 민경이는 또래 친구가 됩니다. 하하 호호 좋다가도 옥신각신 토라져 버리는 둘 사이. 생각도, 행동도, 좋아하는 것도 달라서 서로를 이해하기 어려웠어요. 너무나 다른 두 친구에게 서울은 어떤 모습으로 기억될까요?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어린이이야기숲

소장일자 : 2023-05-22

흥칫뿡 잼

흥칫뿡 잼

구도 비 글, 구리하라 다카시 그림 , 김지연 옮김

출판 : 책과콩나무

발행연도 : 2022

ISBN : 9791192529271

청구기호 : 아 833.8 구25ㅎ

“흥칫뿡 흥칫뿡 둥실둥실 얍!” 화를 어떻게 풀어야 할지 모르는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판타지 동화 책콩 저학년 11권 『흥칫뿡 잼』은 잼을 만들면서 자 나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화’라는 감정을 어떻게 다스리면 되는지 알려 주는 동화책입니다. 주인공 하루는 친구가 약속을 어기자 크게 화가 났습니다. 소리를 지르고 발을 동동 굴려 봐도 짜증은 쉬이 가라앉지 않습니다. 그때 하루 앞에 지붕 달린 자동차 ‘앵그리 빵집’이 나타나더니, 수상한 할머니가 나와서 인사합니다. 하루에게 도대체 어떤 일이 벌어지는 걸까요? 이 책은 마법 같은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화와 마주하고, 건강하게 풀어내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어린이이야기숲

소장일자 : 2023-05-22

(한 컷) 초등 사회 사전 : 미리 배우는 교과서 어휘

(한 컷) 초등 사회 사전  : 미리 배우는 교과서 어휘

손주현 글, 나인완 그림

출판 : 휴먼어린이

발행연도 : 2022

ISBN : 9788965914709

청구기호 : 아 300 손76ㅊ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사회 어휘를 간결한 설명과 재미있는 한 컷 그림으로 알려 주는 책입니다. 초등 교과서에 나오는 어휘 중에서 필수 사회 용어를 선별하여 지리, 사회·문화, 정치, 경제, 역사 분야로 나누어 담았고, 한 쪽에 한 단어씩 뜻풀이, 예문, 한 컷 그림, 관련 어휘나 심화 개념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어휘의 뜻을 친숙한 일상 속 상황으로 풀어낸 한 컷 그림은 해당 단어를 언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자연스럽게 터득하도록 도와줍니다. 깔깔대며 웃다 보면 어느새 머릿속에 사회 어휘가 차곡차곡 쌓이고, 책에서 익힌 단어들을 생활 속에서 자주 사용하다 보면 사회 공부에 대한 자신감이 쑥쑥 자라날 것입니다. 교과서 보기 전에 미리 사회 과목과 친해지고 싶을 때, 세상의 소식을 듣거나 이야기를 할 때 만나게 되는 새로운 단어가 궁금할 때 언제든지 펼쳐 볼 수 있는 어휘 사전입니다.

대출중 (반납예정 : 2024-05-25)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어린이이야기숲

소장일자 : 2023-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