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장성군립도서관

통합검색

메인메뉴

자료검색

현재메뉴

홈 자료검색 새로들어온책

본문 시작

나는 엔지니어가 될 거야

나는 엔지니어가 될 거야

시니 소마라 글, 나자 사렐 그림 , 박정화 옮김

출판 : 바나나book :디엔비스토리

발행연도 : 2021

ISBN : 9791195089239세트 9791188064205

청구기호 : 아 321.55 소32ㄴ

아이들은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이런 잠재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진로 교육이 필요하지요. 학교에서도 진료 교육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래서 각자의 능력, 적성, 흥미, 성격적 특성을 잘 살려서 어려서부터 각각의 단계에서 적절한 진로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아이들이 가질 수 있는 꿈과 직업이 너무나 다양해져서 아이들에게 직접적 또는 간접적 다양한 경험을 하게 해주고, 생각할 기회를 주는 일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아이들은 이 넓은 세상에서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지 어떤 꿈을 꿔야 하는지 사실 잘 알 수가 없습니다. 책을 통해 세상의 다양한 직업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꿈을 꾸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나는 엔지니어가 될 거야〉 는 세상을 바꾸는 엔지니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어떤 일을 하는 사람들이 엔지니어일까? 또 아이들이 엔지니어의 꿈을 꾸려면 어떤 것을 해야 할까? 일상 속에 늘 보고, 이용하던 것들이 어떻게 생기고 만들어졌는지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 그중에 엔지니어의 역할이 무엇인지 알아가는 즐거움을 함께 줍니다. 또한 생활 속 문제를 기술적으로 해결하는 공학과 창의적 사고를 아주 쉽게 설명해 줍니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어린이이야기숲

소장일자 : 2023-05-22

꼴랴와 별별 직업

꼴랴와 별별 직업

테리아에바 소피아 글·그림

출판 : 계수나무

발행연도 : 2022

ISBN : 9791192056579

청구기호 : 아 321.55 소898ㄲ

꼴랴는 학교에서 직업에 대해 배우고 가족들의 직업이 무엇인지 알아보기로 합니다. 곤충학자인 아빠는 현미경과 곤충 표본이 가득한 방에서 곤충을 연구하고, 외국어에 능숙한 엄마는 번역가입니다. 정원사인 할머니와 소설가인 할아버지에게서 자신이 좋아하는 직업을 가지려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도 듣게 되지요. 그리고 도자기 만드는 삼촌과 일러스트레이터인 이모까지 만난 꼴랴는 모두가 각자의 일을 하며 세상을 구성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각각의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 알게 된 꼴랴는 자신은 이다음에 커서 무슨 일을 하고 싶은지 곰곰이 생각합니다. 예쁜 양말을 좋아하는 꼴랴의 꿈은, 세상의 모든 사람이 멋진 양말을 신을 때까지 알록달록한 양말을 만드는 것입니다. 화려한 색감과 어린이다운 상상력으로 다양한 직업을 재미있게 표현한 책입니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어린이이야기숲

소장일자 : 2023-05-22

살까? 말까? : 똑똑한 소비를 위한 어린이 경제

살까? 말까?  : 똑똑한 소비를 위한 어린이 경제

권재원 지음

출판 : 창비

발행연도 : 2022

ISBN : 9788936455866

청구기호 : 아 320 권73ㅅ

슬기로운 용돈 생활을 돕는 경제 철학 교양서 올바른 소비에 대한 철학적 질문을 던지는 경제 교양서 『살까? 말까?: 똑똑한 소비를 위한 어린이 경제』가 출간되었다. 『좋은 돈, 나쁜 돈, 이상한 돈』으로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대상을 수상한 작가 권재원이 저학년 어린이를 위해 쉽고 재미있게 쓴 책이다. 이야기는 온갖 물건을 파는 가게 ‘보물섬’에 찾아와 무엇을 살지 고민하는 어린이들과 사장님과의 대화로 전개된다. 용돈은 정해져 있지만 캐릭터 인형, 최신형 장난감 등 사고 싶은 것이 너무 많은 다섯 어린이의 심리를 따라가며 자신만의 합리적인 소비 기준을 생각하게 한다. 처음 용돈을 받는 어린이들이 공감하며 읽을 수 있는 생활 밀착 에피소드를 만화 형식으로 꾸렸다. 여럿이 함께 읽고 소비 기준, 돈이 드러내지 못하는 가치, 상대적 박탈감, 아껴 쓰고 다시 쓰는 법 등 경제 철학에 대해 폭넓게 토론할 수 있는 교양서이다. [줄거리] 여기는 인기가 많은 가게, ‘보물섬’입니다. 사장님은 오늘도 물건을 잔뜩 준비해 놓고 손님을 기다려요. 첫 번째 손님이 무엇을 살지 고민에 빠지자 사장님이 마법 주문을 속삭여요. “살까말까살까말까얍!”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어린이이야기숲

소장일자 : 2023-05-22

가시

가시

이승희 글·그림

출판 : 고래뱃속

발행연도 : 2022

ISBN : 9791190747905

청구기호 : 유아 813.8 이57ㄱ

한 소녀가 있다. 소녀의 가슴에 커다란 가시가 박힌다. 사람들의 말들이다. 누군가에겐 의미 없이 쉽게 던진 말들이다. 그런 말들엔 모양도 무게도 색깔도 없다. 하지만 그토록 차가운 가벼움이 소녀에게 닿았을 땐, 이토록 날카롭고도 육중한 무게가 된다. 한번 박히면 쉬이 뽑아낼 수 없는 가시와 한 몸이 되어 버린 소녀는 홀로 고통을 감당하지 못하고 세상을 등진 채 저벅저벅 걸어간다. 아무도 모르는 곳으로…. 고립된 소녀의 가시는 어두운 그림자를 키우며 자꾸자꾸 자라나고, 자라난 가시는 무성한 가시덤불숲을 이루었다. 이제 소녀는 그 안에 갇혀 벗어날 수 없고, 사람들은 갇혀 버린 소녀에게 닿을 수 없다. 상처로 키운 내면의 불안과 고통이, 세상을 차단하고 스스로를 목 조르는 무시무시한 방패가 되었다. 누구든 입 밖으로 뱉기까진 너무도 쉬운 ‘말’, 그러나 그 말이 꽂힌 자리에는 누구도 쉬이 침범할 수 없는 가시나무숲이 자라나는데….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어린이이야기숲 유아도서코너

소장일자 : 2023-05-22

(2022여름)우리나라 좋은동시 : '우리나라 좋은동시' 선정 젊은작가 동시선집

(2022여름)우리나라 좋은동시 : '우리나라 좋은동시' 선정 젊은작가 동시선집

권영상 [외] 지음

출판 : 열림원어린이

발행연도 : 2022

ISBN : 9788961559799

청구기호 : 아 811.8 권64ㅇ

열림원어린이가 이 시대 어린이들에게 선사하는 마법의 초대장, 앞날에의 위로! 소장만으로도 창의력의 수준이 달라지는 ‘우리나라 좋은작품 선집!’ 동화와 동시가 어린이들의 유일한 놀잇감이던 시절이 있었다. 그러나 요즘 어린이들은 굳이 동화와 동시가 아니더라도 장난감, 영상, 매체, 단것이 넘쳐나는 행복한 시대에 자라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화와 동시를 선물처럼 엮어내는 일은 여전히 중요하다. 우리의 몸이 물과 공기 없이 살아갈 수 없듯 ‘이야기’라는 것은 우리들의 영혼을 성장시키고 어른이 되어서도 지속적으로 필요한, 일생의 가장 중요한 영양분이기 때문이다. 문학이란 컴퓨터 영상 속에서도, 게임 속에서도 영원히 찾을 수 없는 마법의 초대장 같은 것이며, 어린이들이 살아갈 앞날에 큰 위로가 되어줄 것이다. 열린아동문학, 창비어린이, 어린이와문학, 아동문학평론 등 대표 어린이문학 잡지에 발표된 최근 작품들 가운데 선정 기준에 의거, 어린이들이 읽어야 할 좋은 동시를 모아 엮은 《2022여름 우리나라 좋은동시》가 출간되었다. 이번 선집에는 아동문학평론가이며 대학에서 아동문학을 강의하는 황수대 평론가의 심도 있는 심사를 통해 최종 35편이 선정되었다. 선정 기준은, 첫째 선배 시인과 새로운 시인의 다양한 작품, 둘째, 어느 하나에 치우치지 않도록 다양한 어린이문학 잡지에서 두루 선정한 작품, 셋째 비슷한 성격의 동시선집과 가급적 중복되지 않는 작품, 넷째 학교 및 도서관에서 동시 수업자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철학〉, 〈심리〉, 〈상상〉, 〈재미〉, 〈동심〉, 〈생태〉, 〈환경〉, 〈풍자〉와 같이 다양한 주제를 가진 작품, 다섯째 주된 독자인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한 재미있고 교육적인 내용의 작품을 적절한 비율로 선정했다. 이번 동시 모음집에는 대한민국문학상, 소천아동문학상, 이주홍아동문학상, 방정환문학상, 윤석중문학상, 권정생문학상 등을 수상한, 우리나라에서 내로라하는 쟁쟁한 35명의 동시 작가들의 작품이 담겨 있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어린이이야기숲

소장일자 : 2023-05-22

(2022봄)우리나라 좋은동화 : '우리나라 좋은동화' 선정 젊은작가 동화선집

(2022봄)우리나라 좋은동화 : '우리나라 좋은동화' 선정 젊은작가 동화선집

정재은 [외] 지음, 빨간제라늄 그림

출판 : 열림원어린이

발행연도 : 2022

ISBN : 9788961559638

청구기호 : 아 813.8 정73ㅇ

한국 아동문학계의 새 바람, 젊은작가들의 작품 중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만 선정하여 엮은 《2022봄 우리나라 좋은동화!》 참신한 주제 의식으로 어린이들에게 새롭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선사하는 젊은작가들의 단편 동화 9편을 엄선하여 엮었다. 이번 모음집에는 아동문학 평단에서 새로운 유망주로 찬사를 받으며 데뷔한 신인 작가들이 참여했다. 또한 아동문학평론가이며 대학에서 아동문학을 강의하는 오세란 평론가의 심사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보석 같은 작품들이 선정되었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어린이이야기숲

소장일자 : 2023-05-22

오늘은 용돈 버는 날 : 용돈을 똑똑하게 불리기 위한 첫걸음

오늘은 용돈 버는 날  : 용돈을 똑똑하게 불리기 위한 첫걸음

연유진 글, 간장 그림

출판 : 풀빛

발행연도 : 2022

ISBN : 9791161725376

청구기호 : 아 320 연66ㅇ

많은 독자에 선택을 받은 《오늘은 용돈 받는 날》 후속작! 이번에는 용돈을 똑똑하게 불려 보자! 준호는 오늘부터 용돈을 계획적으로 관리하려고 마음먹었어요. 친구 현우는 그런 준호에게 쉽지 않을 거라며 준호의 자존심을 긁었죠. 준호는 현우의 말에 약이 올라 “누가 돈을 더 많이 모으나 시합해 보자!”라고 외쳤죠. 그렇게 두 사람은 돈 모으기 시합을 하게 돼요. 시합은 시작되었지만, 준호는 돈을 쓰지 않는 것이 너무너무 어려웠어요. 그래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려고 하는데……. 준호가 이 시합에서 현우를 이길 수 있을까요? 올바른 소비 습관과 용돈 관리법을 알려 준 생활 동화 《오늘은 용돈 받는 날》의 후속작이에요. 이번에는 용돈을 가지고 돈을 불리는 방법에 대해 알려 줘요. 오랜 시간 경제 전문 신문사에서 기자로 활동했던 작가는 이렇게 말해요. ‘소비만 알고 생산을 잘 모른다는 건 경제의 반쪽만 보고 있다는 뜻’이라고요. 《오늘은 용돈 버는 날》에는 3학년 준호가 생산을 통해 돈을 버는 이야기가 나와요. 또한 투자에 대해 알아보고 번 돈으로 직접 주식 투자에 도전하기도 합니다. 이 책을 통해 생산과 소비 대해 정확히 알고 돈의 가치를 제대로 이해해 봐요!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어린이이야기숲

소장일자 : 2023-05-22

아이스크림 공부책 : 만들면서 배우는 아이스크림의 모든 것

아이스크림 공부책  : 만들면서 배우는 아이스크림의 모든 것

정원 글, 박지윤 그림

출판 : 초록개구리

발행연도 : 2022

ISBN : 9791157820764세트 9791157822225

청구기호 : 아 594 정66ㅇ

# 충분히 기다려야 맛볼 수 있는 할머니표 아이스크림 ‘여름’ 하면 떠오르는 대표 간식 아이스크림은 어느새 계절에 상관없이 남녀노소 즐기는 간식이 되었다. 이 책의 주인공 산이도 아이스크림을 좋아한다. 산이는 동생 겨울이와 산골에 있는 할머니 댁에 갔다가, 입이 궁금해지자 ‘할머니표 아이스크림’을 떠올린다. 결국 할머니는 아이들과 함께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만들기 시작한다. 산이 친구 단우도 함께다. 할머니표 아이스크림은 특별하다. 아이스크림이 완성될 때까지 충분히 기다려야 하기 때문이다. 아이들은 아이스크림을 직접 만들면서 새로운 것들을 배운다. 여러 재료가 잘 섞이려면 차가운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데 뜨겁게 데우는 과정이 필요하고, 하루 정도 두세 시간마다 저어 주어야 하며, 달걀노른자와 설탕을 섞을 때는 할머니 혼자 젓기 힘드니 다 같이 해야 한다 같은 사실들 말이다. 이처럼 할머니표 아이스크림은 아이들의 눈과 귀와 입을 통해 더욱 특별해진다. 더 나아가 책을 읽는 어린이에게도 흔한 아이스크림을 특별한 존재로 인식하게 만든다. # 시원한 아이스크림 속 달콤한 지식! 더운 여름에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한입 먹는 건 즐겁지만, 공부하는 건 싫다고 생각하는 어린이가 많을 것이다. 그런 어린이라면 《아이스크림 공부책》을 읽어 보자. 아이스크림 속에는 신기한 지식들이 잔뜩 숨어 있다. 지금과 달리 냉장고가 없던 시절에는 아이스크림을 어떻게 만들어 먹었는지, 한 손으로도 즐길 수 있는 아이스크림콘은 언제 탄생했는지, 예전에는 왜 약국에서 아이스크림을 팔았는지, 녹은 아이스크림을 다시 얼려도 왜 부드러워지지 않는지 등. 아이스크림에 얽힌 여러 나라의 역사, 문화, 과학 지식들을 한꺼번에 얻을 수 있다. 또한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단계마다 따라 하기 쉽도록, 간단한 레시피와 그림을 함께 구성했다. 여러 재료를 준비하는 것부터 시작해 아이스크림 위에 산딸기 조림을 올려 담는 것까지, 할머니표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과정이 아이들의 시선으로 담겨 있다. 《아이스크림 공부책》을 다 읽고 나면 소담하게 완성된 아이스크림에 몸도, 마음도 행복해질 수 있다. 어느덧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 사라진 아이스크림처럼, 마지막 책장을 덮기 아쉬운 순간이 올 것이다. # 어린이를 위한 먹거리 인문서 시리즈 《아이스크림 공부책》은 초록개구리의 먹거리 인문서 〈놀라운 한 그릇〉 시리즈 셋째 권이다. 우리가 먹는 음식에는 삶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많은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선조들이 음식을 어떻게 만들어 먹었는지를 살피면 역사를 알 수 있고, 음식이 어떤 형태로 발전했는지를 보면 문화를 알 수 있다. 게다가 하나의 먹거리에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역사, 문화가 얽혀 있다. 〈놀라운 한 그릇〉은 주요 먹거리를 통해 역사, 문화를 두루 살피는 어린이 인문서 시리즈다. 이야기 속 주인공과 함께 먹거리를 만드는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맛있는 ‘음식’과 어려운 ‘공부’까지 함께 완성된다. 책에 제공되는 간단한 레시피로 음식을 실제로 만들면서 한 그릇에 담긴, 만든 이의 정성, 수고, 사랑도 자연스레 배울 수 있다. 떡볶이 속 영양 가득한 정보를 담은 첫째 권 《떡볶이 공부책》, 짜장면 속 추억 가득한 정보를 담은 둘째 권 《짜장면 공부책》에 이어 아이스크림 속 달콤한 지식을 담은 《아이스크림 공부책》까지. 자주 먹어 익숙하지만, 우리도 모르게 편견을 갖고 있던 음식들을 다시 바라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어린이이야기숲

소장일자 : 2023-05-22

하얀 거짓말 : 정두리 동시

하얀 거짓말  : 정두리 동시

정두리 글, 박정섭 그림

출판 : 열림원어린이

발행연도 : 2022

ISBN : 9788961550659

청구기호 : 아 811.8 정26ㅎ

꾹꾹 눌러 담은 푸짐한 동시 한 상 우리 손주 내 강아지 배고프다구? 어여 이리 와서 밥 먹어 구수한 누룽지 밥과 정겹고 오래된 손맛 가득한 반찬 교과서에도 수록된 국민동시집 《애기똥풀꽃이 자꾸자꾸 피네》의 정두리 시인이 아이들의 마음을 울리는 거짓말 같은 동시로 돌아왔습니다. 마음을 나타내는 일, 마음으로 다가가는 일이 감동으로 이어진다는 믿음으로 써 내려간 51편의 동시를 한 권의 시집으로 엮었습니다. 어린아이가 된 듯 동심 가득한 시선으로 쓴 시는 아이들에게는 공감과 감동을, 어른들에게는 추억과 위로를 건넬 것입니다. 그림도 그리고, 글도 쓰고, 노래도 만들어 부르는 박정섭 작가의 상상력은 재치 있고 귀여운 그림으로 태어나 시를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합니다. 시와 절묘하게 어우러진 그림을 보면서, 아이들이 계단을 한 칸 올라 더 넓은 시야를 바라보듯 다양한 생각을 하고, 새로운 상상의 세계로 들어가기를 바랍니다. 외할머니 밥상으로 묶은 시들은 정겹고 오래된 손맛 가득한 반찬들을 소개합니다. 그 속에는 외할머니와 엄마를 거쳐온 푸근한 사랑이 가득합니다. 아이를 향한 따뜻한 시선과 사랑, 구수한 손맛까지 꾹꾹 눌러 담은 시들이 올겨울 여러분의 마음을 훈훈하게 데워주기를 바랍니다. 겨울철 길거리에서 붕어빵을 보기만 해도 마음이 훈훈해지듯 이 시들을 떠올리기만 해도 동심으로 돌아가 따뜻하고 행복한 훈기가 생길 것입니다. 에이, 몽땅 거짓말이네! 거짓말하지 말라고요? 눈 흘기지 마세요! 아무에게도 해가 되지 않는 하~얀 거짓말이라구요 아이들의 허풍은 때론 귀엽고 우습기도 하지만 가끔은 깜짝 놀랄 만한 상상력과 무한대의 꿈을 품고 있습니다. 엄마에게 우주여행 시켜 드린다는 허풍도, 펜싱 선수 된다는 허풍도 아무에게도 해가 되지 않는 하얀 거짓말입니다. 아이들의 상상력이 무한대로 자랄 수 있도록 우리가 따뜻한 시선으로 아이들의 하얀 거짓말을 바라봐야 하지 않을까요? 가족과 친구와 함께 읽어도 재미있고, 혼자일 때 숨은그림찾기 하듯 찬찬히 읽어도 재미있는 정두리 동시집 〈하얀 거짓말〉을 소개합니다. 아이들의 눈에 보이는 세상은 다채롭고 따뜻합니다. 때론 엉뚱하고 우습기도 합니다. 유치원 문 앞에서 가기 싫어 울먹이는 내 동생, 노르웨이에서 경기도 밥상까지 온 고등어, 길에서 만난 가족 잃은 길고양이, 맛있는 왕사탕, 외할머니와 엄마가 만들어준 맛있는 반찬들이 이야기가 되고 시가 되었습니다. 아이들은 동시집을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공감하고, 감동하고, 새로운 발견에 놀라기도 하고, 한바탕 웃기도 하며 한 뼘 성장할 것입니다. 아이들은 동시를 읽으며 평범한 일상을 새로운 눈과 생각으로 발견하는 힘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아이를 위한 문화 그 자체인 동시와 함께 온 가족이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을 보내길 권합니다. ‘너도 이랬었는데’, ‘나도 이 반찬 먹어보고 싶어!’, ‘이거 완전 내 얘기잖아!’ 시를 읽는 아이들이 공감하고 위로받을 수 있는 51편의 시를 한 권에 담았습니다. 동심을 품고 동시를 쓰는 정두리의 따뜻한 시와 산만 한 상상력을 가진 그림책 작가 박정섭의 재치 있고 유쾌한 그림이 만나 영원히 잊지 못할 한 권의 시집이 되었습니다. 이 시가 자라나는 아이들의 기나긴 여행과도 같은 삶을 응원하고 위로하기를 바랍니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어린이이야기숲

소장일자 : 2023-05-22

어디든 바다 : 박아림 그림책

어디든 바다  : 박아림 그림책

박아림 글·그림

출판 : 월천상회

발행연도 : 2022

ISBN : 9791190352185

청구기호 : 아 813.8 박62ㅇ

그림책 〈동물비〉와 〈엄마는 변신중〉으로 우리를 순수한 동심의 세계로, 신나는 상상 속으로 이끌어주었던 박아림 작가의 세 번째 창작 그림책. 작가는 이 책 〈어디든 바다〉를 통해, 어린 시절 가슴에 품고 있었던 즐거움의 노스텔지아, 드넓은 바다의 세계로 독자 여러분을 초대하고 있다. 새 그림책에서도 작가는 여전히 천진한 어린 아이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그 위에 신나는 상상을 덧대고 색칠한다. 상상속에서 놀이터는 바다가 되고, 아이들은 너도 나도 물고기가 되어 신나게 헤엄치며 세상을 누빈다. 작가는 이 순간을 놓치지 않는다. 특유의 담백한 그림에 온통 즐거움으로 가득한 신기하고 신나는 바다를 우리 앞에 펼쳐 보여주고는, 함께 놀자고 손 내밀고 있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어린이이야기숲

소장일자 : 2023-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