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장성군립도서관

통합검색

메인메뉴

자료검색

현재메뉴

홈 자료검색 새로들어온책

본문 시작

(물리박사 김상욱의)수상한 연구실. 3, 원자 : 축제는 시작되었다!

(물리박사 김상욱의)수상한 연구실. 3, 원자 : 축제는 시작되었다!

김하연 글, 정순규 그림

출판 : 아울북:북이십일

발행연도 : 2023

ISBN : 9791171171033

청구기호 : 아 420.4 김92ㅅ 3

과학의 비밀이 풀리는 김상욱 교수의 연구실로 초대합니다! 과학 기술 없이는 단 한 순간도 살아갈 수 없는 시대가 되어버린 지금, 이 책은 어린이들이 세상에 대한 순수한 호기심과 과학적 흥미를 잃지 않고, 과학을 배우고 싶다는 동기 부여를 위해 만들어졌다. 복잡한 법칙과 난해한 수학에 둘러싸여 현실과는 동떨어져 보이지만, 사실 물리는 우리 가까이에 있다는 것을 어린이들에게 쉽고 친절하게 알려주기 위해 물리의 개념이 ‘이데아’라는 이름으로 우리 곁에서 살아 숨 쉬며 말썽을 일으킨다는 설정을 사용하였다. ‘과학도 교양이다’라고 말하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힘써온 김상욱 교수가 풀어낸 흥미롭고도 재밌는 이야기를 읽다 보면 물리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더 나아가 김상욱 교수처럼 물리와 사랑에 빠질 수 있을 것이다. 줄거리 햇빛 마을 축제 요리 경연 대회 출전! 당연히 1등은 또만나 떡볶이 차지인 줄 알았는데, 이데아의 말썽으로 실패하고 말았어. 자! 세 번째 물리 이데아를 잡으러 가볼까? 햇빛 마을의 소문난 맛집이 된 또만나 떡볶이. 이 모든 건 건우 할머니의 특제 고추장 덕분이었다. 이 기세를 몰아 김상욱 아저씨와 매콤달콤 삼총사는 제10회 햇빛 마을 축제에서 열리는 요리 경연 대회에 출전한다. 상금 오백만 원을 차지하기 위해 또만나 떡볶이의 비장의 카드, 건우네 고추장도 잊지 않고 말이다. 하지만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떡볶이가 완성됐을 것이라고 생각한 순간, 이게 웬걸? 떡볶이의 맛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짜다! 역시나 김상욱 아저씨의 요리 실력은 엉망진창이라고 생각하고 실망하던 그 순간, 김상욱 아저씨는 설탕과 소금의 맛이 뒤바뀐 것을 알아챈다. 이상한 일은 그뿐만이 아니었다. 요리 경연 대회장에서 이상한 일들이 연달아 벌어지기 시작한다. 하지만 김상욱 아저씨와 건우, 태리, 해나는 당황하지 않지! 모든 사건의 원인이 이데아 때문이라는 것을 눈치챈다. 곧이어 축제장 이곳저곳에서도 믿기 힘든 일이 벌어지기 시작하는데……! 뭐? 이데아가 모든 걸 산산조각 내고 있다고?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를 정도로 위험한 대위기가 찾아온 듯하다. 과연 무사히 이데아를 잡아낼 수 있을까? 김상욱 아저씨와 매콤달콤 삼총사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어린이이야기숲

소장일자 : 2024-04-17

흐르는 강물처럼

흐르는 강물처럼

셸리 리드 지음,김보람 옮김

출판 : 다산책방

발행연도 : 2024

ISBN : 9791130649672

청구기호 : 843 리27ㅎ

운명의 파도에 맞서는 인간의 회복력에 대한 경이로운 데뷔작 『가재가 노래하는 곳』, 『스토너』를 잇는 차세대 모던 클래식 인간이 운명을 어떻게 바라보며 살아야 할지 그 대답을 내놓는 아름다운 소설, 『흐르는 강물처럼』이 다산책방에서 출간되었다. 이 소설은 일찍부터 미국 현지 출판사들이 『가재가 노래하는 곳』을 이을 명작이 되리라고 점찍은 데뷔작이었다. 출판사는 작가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훌륭한 책들에 굶주려 있다. 『흐르는 강물처럼』은 틀림없이 명작이 될 것이고, 전 세계의 북클럽을 떠들썩하게 하며 독자들을 사로잡을 것이고, 라디오와 스크린에서 회자되며 사랑받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아낌없이 드러냈다. 그 말을 실현하듯 『흐르는 강물처럼』은 출간 전 원고만 공개했는데도 17개국에 판권이 선 판매되었고, 정식으로 출간한 뒤에는 총 34개국에 수출되었다. 선데이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 2023년 아마존 올해의 데뷔작 자리를 차지했고, 타임스, 가디언, 커커스, 리얼 심플 등 유수의 매체에서 추천도서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CJ ENM 산하의 미국 현지 제작사 피프스 시즌에서 영화화를 앞두고 있다. 이 소설은 자신이 아무것도 아닌 줄만 알았던 열일곱 살 소녀가 사랑의 환희와 상실의 고통을 온몸으로 감내하는 번데기 시절을 거쳐 비로소 나비가 되는 이야기다. 뒤돌아보지 않는 자연에서 배운, 거스를 수 없는 회복력으로 살아내는 주인공은 끝내 누구도 빼앗을 수 없는 결실을 거머쥔다. 시대가 흘러도, 사는 곳이 달라도 변치 않는 진실과 가치가 있다. 인간이 발 딛고 사는 곳이라면 어디나 ‘흐르는 강물처럼 살라’는 말이 무엇을 뜻하는지 공통의 함의에 도달할 수 있다. 이 소설은 1970년대에 실제로 수몰지구가 되어 물속으로 사라진 콜로라도의 역사적 사건을 담고 있지만, 장소와 시간을 언제 어디로 바꾸어 보더라도 독자는 거기서 자기 삶의 편린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언어가 바뀌어도 뜻이 통하는 ‘흐르는 강물처럼(Go as a River)’이라는 관용구처럼.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2층 종합자료실 신간도서

소장일자 : 2024-04-17

정브르의 열대 동물 일기 : 생생체험 자연관찰

정브르의 열대 동물 일기 : 생생체험 자연관찰

정브르 지음

출판 : 서울문화사

발행연도 : 2024

ISBN : 9791164384884세트 9791169238885

청구기호 : 아 490 정47ㅈ

135만 구독자의 생물 크리에이터! 누적 조회수 7억! 생물인 정브르, 열대 동물을 탐험하러 떠나다! 세상은 넓고 생물은 많다~! 한 번쯤 열대 동물을 만나고 싶었던 브린이들의 필독 도서! 생물 박사 정브르와 함께 열대 동물을 만나러 떠나요! 브르와 함께 멋진 자연 생태를 생생하게 체험해요. 멋있는 도마뱀, 매너티, 장수풍뎅이, 뱀파이어피시 등 다양한 열대 동물을 만나 볼 수 있어요!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어린이이야기숲 신간도서

소장일자 : 2024-04-17

아무거나 문방구. 1, 뚝딱! 이야기 한판

아무거나 문방구. 1, 뚝딱! 이야기 한판

정은정 동화, 유시연 그림

출판 : 창비

발행연도 : 2024

ISBN : 9788936448592

청구기호 : 아 813.8 정67ㅇ v.1

★제28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대상 수상작★ “어때? 나랑 재밌는 이야기 한판!” 술술 이야기하는 동안 고민 뚝딱 해결! 신통방통 도깨비 문방구가 문을 열었습니다! 제28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대상 수상작 『아무거나 문방구 1: 뚝딱! 이야기 한판』이 출간되었다. 사람과 내기를 벌이고 승부를 가르는 데 관심이 많은 기존 동화 속 도깨비 캐릭터와 달리 이번 작품의 주인공 도깨비 ‘아무거나’는 새로운 이야기를 듣고 기록하기를 좋아하는 면모로 신선함을 안긴다. 이야기라면 아무거나, 뭐든 사랑하는 도깨비가 초등학교 뒷골목에 문방구를 차린 이유는 단 하나, 바로 어린이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서다. 문방구를 찾은 어린이들이 손에 넣게 된 신비한 물건, 그 물건에 얽힌 옛이야기와 더불어 어린이가 자신의 이야기를 털어놓는 동안 삶에서 진짜 소중한 게 무엇인지 스스로 깨닫는 과정이 유쾌하고 흥미롭게 펼쳐진다. ‘아무거나 문방구’ 시리즈는 앞으로도 이어질 예정이다. “아이들이 도깨비가 차린 문방구에 와서 억눌린 사연을 풀어 낸 후 문제를 해결하고 힘을 얻는 구성은 느닷없는 마법으로 소원을 들어주는 판타지 동화와 구별된다. 어떤 이야기든 귀하게 여기고 재미있게 들어 주는 도깨비는 아이들의 숨구멍이자 해방자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_심사평(배유안 이반디 원종찬)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어린이이야기숲 신간도서

소장일자 : 2024-04-17

수학 최상위권을 위한 엄마표 연산 로드맵 : 내 아이가 문제를 틀리는 모든 이유

수학 최상위권을 위한 엄마표 연산 로드맵  : 내 아이가 문제를 틀리는 모든 이유

김민희 지음

출판 : 애플북스 :비전비엔피

발행연도 : 2024

ISBN : 9791192641270

청구기호 : 410.7 김38ㅅ

연산 학습만 잘하면 수학 최상위권이 가능할까? 문제집과 학습지만으로 수학 점수를 유지할 수 있을까? 123미니쌤이 알려주는 유초등 연산 학습의 모든 것! 기본적인 숫자놀이, 세기, 묶기 등의 수 활동은 놀이처럼 재밌고 신난다. 아이도 어려워하지 않는 것 같다. 하지만 그렇게 잘 나가던 연산 학습에 일단 구멍이 생기면, 그 후에는 시중에 소개된 다양한 문제집과 수학 학습법에도 불구하고, 아이의 수학 점수를 높이는 일은 쉽지 않다. 학원을 보내봐도, 좋다는 학습지와 문제집을 풀어 봐도 도무지 답이 안 나온다. 보호자가 보기엔 덧셈 뺄셈이 뭐 그리 어렵겠나 싶지만 아이는 만만치 않다. ‘10이 두 개면 20, 세 개면 30’을 수 없이 반복한 후 “그럼 10이 다섯 개면?”하고 물어보면 아이는 자신 있게 “20!”이라고 대답한다. 정말 속 터진다. 초등학생의 연산 학습은 초등 뿐만 아니라 중등, 고등까지 이어지는 중요한 교육적 요소이다. 연산 학습은 단순히 숫자를 다루는 기술을 넘어, 아이들의 논리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 창의력을 발달시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바꿔말하면 쉽다고, 아직 아이가 어리니 괜찮다고 넘겨도 될 부분이 아니라는 뜻이다. 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조금만 더 일찍 연산 학습이란 걸 시작했더라면 조금 낫진 않았을지 고민한 적 있는 학부모라면 이 책에 주목해 보자. 인기 수학교육 유튜버인 123미니쌤, 김민희의《수학 최상위권을 위한 엄마표 연산 로드맵》이 출간되었다. 20년 차 수학 강사, 수학 학원 원장, 게다가 세 아이를 기르는 엄마이기도 한 김민희는 이 책에서 수 개념부터 시작해 유초등 시기에 꼭 필요한, 그리고 이 시기에만 가능한 연산 학습법에 대한 맥락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누구나 연산을 가르칠 수 있지만, 아무렇게나 가르치면 안 된다.”고 확언하는 저자는 아동의 부모는 물론, 고모, 이모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전문가가 아니라도 충분히 아이의 연산 학습을 확인하고 지도할 수 있도록, 이 책에 20년의 노하우를 꾹꾹 눌러 담아 상세한 가이드와 로드맵을 제공했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3층 종합자료실 신간도서

소장일자 : 2024-04-17

메멘과 모리

메멘과 모리

요시타케 신스케 글·그림, 권남희 옮김

출판 : 김영사

발행연도 : 2024

ISBN : 9788934920991

청구기호 : 아 833.6 요58ㅁ

답 없는 고민으로 괴로운 이들을 위해 요시타케 신스케 작가가 첫 장편 그림책 《메멘과 모리》를 선보인다. 그동안 《도망치고, 찾고》, 《만약의 세계》, 《더우면 벗으면 되지》, 《머리는 이렇게 부스스해도》 등에서 삶을 대하는 자신만의 관점을 유머러스하고 진솔하게 풀어 온 저자의 촌철살인은 이번 작품에서 한층 더 깊고 명쾌해졌으며, 말문이 막히는 직설적인 질문과 다정하고 단단한 답이 오가는 대화와 이야기 속에 ‘당신은 어떤 지금을 보내고 있습니까?’라는 질문을 담아냈다. 이런저런 작가의 인생관이 담긴 이야기들을 읽다 보면, 정답까지는 아니더라도 해답의 실마리가 잡히면서 머릿속에 꽤 가뿐해지는 기분이 든다. 그리고 ‘아모르파티(자신의 운명을 사랑하라)’, ‘케 세라 세라(일어날 일은 어차피 일어나니 현실에 최선을 다하고 받아들여라)’, ‘카르페 디엠(이 순간에 충실하라)’ 같은 말들을 떠올리며 제목을 다시 한번 읊조리게 될 것이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어린이이야기숲

소장일자 : 2024-04-17

홀짝홀짝 호로록 : 손소영 그림책

홀짝홀짝 호로록  : 손소영 그림책

손소영 지음

출판 : 창비

발행연도 : 2024

ISBN : 9788936429126

청구기호 : 유아 813.7 손55ㅎ

제1회 창비그림책상 대상 수상작. 보드라운 그림으로 다양한 개성의 아이들을 환영하는 이야기 『홀짝홀짝 호로록』(손소영 그림책)이 출간되었다. 처음 만난 고양이, 강아지, 오리가 어울리며 친구가 되어 가는 과정을 그린다.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이 부드럽게 이야기를 끌고 가는 마시멜로 같은 작품”(심사평)으로, 놀이와 어울림의 즐거움을 가장 포근한 온도로 전한다. 58가지 의성어·의태어만으로 생생하게 이야기를 전개하면서 다채로운 감정 표현을 담아 어린이 독자의 상상력과 표현력을 자극한다. 어린이의 마음이 활짝 열리는 마법 같은 이야기로 초대한다. 줄거리 고양이가 쉬고 있는 집에 오리가 두리번두리번, 강아지가 총총 찾아와요. 잠에서 깬 고양이가 우유를 맛있게 먹고 있는데 아주 가까운 데에서 꼴깍꼴깍 소리가 들려와요. 고양이가 눈을 번쩍 뜨자 오리는 오들오들, 강아지는 어물어물, 고양이는 부글부글!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어린이이야기숲 신간도서

소장일자 : 2024-04-17

배드 가이즈. 16, 또 다른 분들의 또 다른 활약

배드 가이즈. 16, 또 다른 분들의 또 다른 활약

애런 블레이비 지음, 신수진 옮김

출판 : 비룡소

발행연도 : 2021

ISBN : 9788949144009세트 9788949144160

청구기호 : 아 843 블294ㅂ 16

★《뉴욕 타임스》 113주 연속 베스트셀러 ★ ★ 전 세계 판매 부수 1,500만 돌파 ★ ★ 영화 〈배드 가이즈(2022)〉 원작 ★ 전 세계 40개국 어린이들이 빠져든 화제의 시리즈 the BAD GUYS 한국어판 16권 출간! “소문대로 유머 가득한, 무섭게 웃긴 책!” “악당 캐릭터의 매력에 푹 빠지게 하는 유쾌하고 기발한 이야기.” “책 읽는 걸 싫어하는 아이들도 푹 빠져서 읽게 될 것 같다.” “한글로 읽으니 더 재미있다.” -독자 리뷰 중에서 “이걸 읽고 웃음 참을 수 있는 사람 있으면 나와 보시길.” -《커커스 리뷰》 “그림책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아이들, 책 읽기 좋아하고 웃기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한다. 잠들기 전 아이들과 함께 읽을 책을 찾는다면 역시 추천.” -아마존 리뷰 중에서 세계적 인기를 누리고 있는 그래픽노블 시리즈 「배드 가이즈」, 그 열여섯 번째 에피소드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여전히 울프와 폭스를 비롯한 ‘A팀’은 새로운 우주로 건너가 상상을 초월하는 악당과 마주하며 옛 동료 스네이크의 집요한 공격을 받아 내는 가운데, ‘B팀’은 마침내 ‘또 다른 분들’을 모두 찾은 듯하다. 이제 GG 특공대가 다시 뭉칠 일만 앞둔 상황. 하지만 ‘이 우주’와 ‘저 우주’에 흩어져 있는 우리의 주인공들은 지금도 우당탕탕 소동을 벌이느라 여념이 없는데……. 이들의 계획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걸까?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어린이이야기숲 신간도서

소장일자 : 2024-04-17

그림책으로 : 아이 마음 읽어주기 엄마 마음 위로하기

그림책으로  : 아이 마음 읽어주기 엄마 마음 위로하기

김영아 지음

출판 : 사우

발행연도 : 2023

ISBN : 9791187332459

청구기호 : BG 029.4 김64ㄱ

한국의 대표 독서치유 심리학자 김영아 교수의 엄마와 아이가 행복해지는 그림책 처방전 아이 마음을 읽어주면 아이가 달라진다 불안하고 지친 엄마들에게 건네는 위로와 지지 25년간 독서치유 심리학자로 왕성하게 활동해온 저자가 그림책으로 아이 마음과 엄마 마음을 읽어주고 위로하는 책을 출간했다. 그림책에는 수시로 달라지고,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아이들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저자는 아이들의 발달단계와 그에 따른 심리를 그림책을 통해 설명해준다. 덕분에 도통 이해할 수 없었던 아이들 마음을 읽을 수 있게 된다. 아이 마음을 읽어주면 신기하게도 아이가 달라진다. 또한 저자는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하다는 사실을 뼈저리게 깨달았기에 엄마들에게 먼저 자신의 마음을 돌보라고 강조한다. 엄마 마음이 제대로 서 있어야 아이의 마음도 살필 수 있으니까. 심리학자이기 이전에 실수와 자책을 딛고 엄마로서 성장해온 저자가 건네는 진심 어린 위로는 울림이 크다. 저자가 소개하는 그림책은 어린 시절의 내 마음, 엄마가 된 지금의 내 마음과 만나게 해준다. 왜 자꾸 화를 내서 아이에게 상처를 주는지, 왜 그렇게 조급해하고 아이를 닦달하는지, 아이가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면 왜 죽을 만큼 괴로운지… 저자는 엄마들이 느끼는 불안과 고통을 거리를 두고 들여다보도록 도와준다. 내 마음과 직면하면, 치유가 시작된다.

대출중 (반납예정 : 2024-05-11)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북이도서관

소장자료실 : [북이]종합자료실

소장일자 : 2024-04-16

김락희의 선화 드로잉. 2

김락희의 선화 드로잉. 2

김락희 지음

출판 : BM성안당

발행연도 : 2023

ISBN : 9788931551600세트 9788931551594

청구기호 : 656.2 김292ㄱ 2

《김락희의 인체 드로잉》으로 화제가 되어 10만 부 판매 기록, 예술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인 김락희가 선화 드로잉으로 독자의 곁을 찾아왔다. 이번에는 A4 사이즈 가로 크기보다 좀더 콤팩트한 판형으로 구성하여 인체 비례와 균형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새롭게 탄생했다. 《김락희의 인체 드로잉》이 드로잉 입문자를 위한 인체 해부학 입문서로서 전반적인 동세를 다루었다면, 《선화 드로잉》은 선화를 통해 다양한 각도와 움직임에서의 인체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형화를 비롯하여 간단한 해부학, 실사체 드로잉 자료들로 구성되어 있다. vol.1에 이어 vol.2에서는 인체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느끼고 공부할 자료를 필요로 하는 옷 주름에 대해서도 다루었다. 마지막 파트에서는 여러 포즈의 인체 도형화들을 통해 인체를 입체적으로 이해하고 나아가 창작에서 응용할 수 있도록 다수의 드로잉 자료들을 모았다. 특별 부록으로는 초판 한정 전 독자 대상으로 저자의 작품으로 구성된 ‘선화 드로잉 타로 카드 11종’을 제공한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실 : [중앙]3층 종합자료실 신간도서

소장일자 : 2024-0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