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장성군립도서관

통합검색

메인메뉴

자료검색

현재메뉴

홈 자료검색 새로들어온책

본문 시작

강원국의 인생 공부 : 무엇을 위해 살 것인가

강원국의 인생 공부 : 무엇을 위해 살 것인가

강원국 지음

출판 : 디플롯

발행연도 : 2024

ISBN : 9791193591017

청구기호 : BG 199.1 강66ㄱ

최재천의 눈물, 유시민의 도전, 유현준의 결핍, 최인아의 질문… 강원국이 15인의 삶 깊은 곳에서 발견한 ‘별의 순간들’ “이 책을 다 쓴 지금, 나는 오랜 열등감에서 벗어났습니다. 이제 나는 실패에 도전합니다.”(〈에필로그〉에서) 시대의 최전선에서 변화를 이끌고 때로는 우리 삶의 아픔을 보듬어온 15인을 강원국이 직접 만나 내밀한 인생의 역사와 살아갈 지혜를 공부했다. 강원국은 지금 우리 사회에서 희망의 이정표로 떠오른 300인의 삶을 2년 넘도록 경청했고, 그 가운데 교육, 과학, 법조, 건축, 문학 등 분야 최고의 명사 15인 인생의 정수를 이 책에 담았다. 한 사람의 일생을 관통하며 응축된 지혜를 듣는 일이야말로 최고의 공부라는 강원국은 이 책을 통해 공부로써의 대화가 가장 빛났던 순간들을 엮어냈다. 강원국은 이들에게서 놀라운 공통점을 발견한다. 거의 한 사람도 예외 없이 역경의 시절을 겪었고 이를 지금의 삶으로 뛰어넘어올 기회로 삼았다는 것이다. 스스로 극복과 재생의 드라마를 써가며 지금에 이른 이들에게는 어떤 남다른 삶의 지혜가 있었던 걸까. 강원국은 절망의 시절에도 삶의 성패보다 무엇을 위해 살아갈 것인지, 삶의 방향성을 끝내 놓지 않은 순간에 주목하고 어떻게 자기만의 길을 열어냈는지 탐구한다. 15인 모두 각기 달랐던 삶의 지혜를 이 책에 담았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북이도서관

소장자료실 : [북이]종합자료실

소장일자 : 2024-04-25

나는 왜 꾸물거릴까? : 미루는 습관을 타파하는 성향별 맞춤 심리학

나는 왜 꾸물거릴까? : 미루는 습관을 타파하는 성향별 맞춤 심리학

이동귀,손하림,김서영,이나희,오현주 [공]지음

출판 : 21세기북스

발행연도 : 2023

ISBN : 9791171172207

청구기호 : BG 199.1 이25ㄴ

“꾸물거림에도 성향이 있다! 국내 최초 5가지 성향 분석!” 미루고 미루다 오늘도 벼락치기 하는 사람들을 위한 시작의 기술! 20년간 상담 심리를 연구해온 이동귀 교수와 ‘연세대학교 상담심리연구실’ 연구팀은 꾸물거리는 사람들의 5가지 성향을 밝혀냈다. 해외 최신 연구 결과 및 100개가 넘는 참고문헌을 바탕으로, 일을 미루는 사람들의 심리학적 원인을 분석해낸 것이다. 대부분 흔히 꾸물거림을 게으른 성격 탓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책은 꾸물거림은 타고난 기질이나 성격이 아니라 감정 조절에 실패할 때 뒤따라오는 행동적 결과라고 설명한다. 이 책에 따르면 사람은 5가지 감정적 성향 때문에 꾸물거린다. △비현실적 낙관주의 △자기 비난 △현실 저항 △완벽주의 △자극 추구. 이 5가지 성향은 ‘할까 말까’ 고민하는 양가감정을 유발하고, 그 결과 꾸물거림이 생겨난다. 일을 미룬다고 능력이 없거나 의지가 없는 사람으로 판단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기존 책들은 ‘당장 시작하라’, ‘25분 일하고 5분 쉬어라’ 등 일원적인 행동 수정 방법만을 제시해왔다. ‘왜’ 미루는지를 정확히 알려주는 책은 없었다. 여러 자기계발서를 읽었지만 미루는 습관이 고쳐지지 않았다면, 이제는 나의 어떤 성향이 꾸물거림을 촉발하는지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해결책을 찾을 차례다. 미루는 습관을 고쳐야 하는 이유는 ‘나는 뭘 해도 안 돼’라는 ‘자기 비난’에서부터 ‘죄책감’으로 이어지는 악순환을 끊기 위함이다. 꾸물거리는 이유를 이해하지 않고 행동 수정으로 뛰어들면, 일시적으로 개선될 수는 있지만 장기적이고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나기는 어렵다. 이 책은 완벽해야 한다는 압박을 느끼는 사람들, 실행력과 추진력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사람들, 벼락치기 하면서 늘 자책하는 사람들, 시간에 쫓기며 일하는 사람들의 무거운 마음을 덜어줄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북이도서관

소장자료실 : [북이]종합자료실

소장일자 : 2024-04-25

(내 안의 충동에서 자유로워지는)절제 수업

(내 안의 충동에서 자유로워지는)절제 수업

라이언 홀리데이 지음, 정지인 옮김

출판 : 다산초당:다산북스

발행연도 : 2023

ISBN : 9791130649207

청구기호 : BG 199.1 홀298ㅈ

전 세계 40개국 500만 독자의 사랑을 받은 라이언 홀리데이의 신작! 『스토아 수업』, 『데일리 필로소피』, 『브레이브』 등 집필하는 책마다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목록에 오르는 라이언 홀리데이가 스토아 철학 4부작 시리즈 중 두 번째 책 『절제 수업』을 선보인다. 원하는 것을, 원할 때마다, 원하는 방식으로 갖는 풍요의 시대라지만, 우리는 오히려 욕망과 충동 앞에 매 순간 흔들린다. 『절제 수업』은 너무나 많은 선택지에 갈피를 잡지 못하고 흔들리는 우리에게 자신을 다스려 평온의 기쁨을 되찾는 절제의 법칙을 전한다. 책에서는 인간의 고유한 특성을 육체, 기질, 영혼 세 부분으로 나누고 각 영역에서 ‘절제’를 실현하기 위한 54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북이도서관

소장자료실 : [북이]종합자료실

소장일자 : 2024-04-25

한 번 사는 인생,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 니체가 답하다

한 번 사는 인생,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 니체가 답하다

김종원 지음

출판 : 마인드셋:바이포엠 스튜디오

발행연도 : 2024

ISBN : 9791193358566

청구기호 : BG 165.77 김75ㅎ

당신이 지금 보는 책, 〈한 번 사는 인생,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라는 책은 작가의 지난 15년의 사색과 지성이 모두 녹아 있는 결과물이다. 이 책을 쓰기 위해 작가는, 지난 15년 동안 괴테와 나눈 시간이 필요했고, 그렇게 보낸 시간을 통해 니체의 글을 통해 작가가 보고 느낀 깨달음을 섬세하게 표현할 수 있었다. 사실 니체도 생전에 괴테를 존경하며, 괴테의 제자 에커만이 스승 괴테와의 대화를 기록한 〈괴테와의 대화〉라는 책에 "독일 문학의 보배"라는 찬사를 보낸 적도 있다. 괴테가 나를 작가에게 보낸 이유가 있던 것이었다. "한번 사는 인생,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라는 묻는 작가에게, 니체는 이렇게 5가지 조언을 들려줬다. 그리고 이 조언은 그대로 이 책의 목차가 되었다. "핵심은 ‘나’를 다루는 법에 대한 공부라네. 내면에 존재하는 '언어'와 지금 네 곁에 있는 '사람', 농밀하게 보내는 '시간', 가장 사랑하는 '책', 그리고 삶을 대하는 '태도'를 바꾸면, 그게 누구든 자신을 완벽하게 다룰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사는 인생을 가장 빛낼 수 있지.“ 이 책의 구성은 주제만큼 매우 특별하다. 5개의 파트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그 안에는 총 108개의 꼭지가 있다. 그리고 모든 꼭지 안에는 작가가 소개하고 싶은 니체의 말과 이에 대한 작가의 해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필사할 문장이 있다. 낭독하면 좋을 니체의 말을 소개하며, 그의 말을 섬세한 시선으로 해석한 작가의 글을 읽은 후에는 그 모든 것을 흡수할 수 있는 문구를 필사하며 독서를 완성하는 것이다. 이제 니체의 철학 속에 담긴 ‘나를 다루는 법’의 비밀, 그 놀라운 가치를 여러분께 소개한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북이도서관

소장자료실 : [북이]종합자료실

소장일자 : 2024-04-25

하루 심리 공부 : 마음의 작동 원리를 이해하는 기초 지식 365

하루 심리 공부 : 마음의 작동 원리를 이해하는 기초 지식 365

신고은 지음

출판 : 유유

발행연도 : 2024

ISBN : 9791167700797

청구기호 : BG 182.1 신15ㅎ

한 뼘 더 성장하고 싶다면, 적극적으로 자신을 돌보고 싶다면 ‘마음의 작동 원리’를 아는 공부가 필요합니다. 이 책은 내가 왜 그렇게 느끼고, 생각하고, 행동하는지 명쾌하게 설명하는 하루 한 페이지의 지식을 담았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쌓은 심리학 지식을 토대로 나와 타인, 나아가 세상까지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하지요.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던 심리학 용어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 소개해 일상생활 속 부정적인 감정을 파악하고 다스리며, 타인을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북이도서관

소장자료실 : [북이]종합자료실

소장일자 : 2024-04-25

해방의 밤 : 당신을 자유롭게 할 은유의 책 편지

해방의 밤 : 당신을 자유롭게 할 은유의 책 편지

은유 지음

출판 : 창비

발행연도 : 2024

ISBN : 9788936480103

청구기호 : BG 814.7 은66ㅎ

르포르타주, 인터뷰, 에세이 등 다양한 분야의 글쓰기를 통해 ‘믿고 읽는 작가’로 자리잡은 은유가 5년 만에 산문집을 펴낸다. 신작 『해방의 밤』은 어느덧 ‘중견 작가’라 불리지만 ‘나는 가운데(中)도, 굳어지는 것(堅)도 싫다’고 말하는 저자가 중심에 함몰되지 않기 위해, 굳어가지 않기 위해 부단히 해온 수련의 기록이기도 하다. 가장 내밀한 곳에 새겨왔던 문장들부터 자신을 살린 책까지 ‘혼자만 알면 반칙인 말들’을 은유만의 감각과 시선으로 나눈다. 독서 인구는 점점 줄어든다는데 역설적으로 저자는 늘어나고 있다. 모두가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어하고, 되어야 할 것 같은 압박을 받는 시대에, 은유 작가는 자신을 ‘쓰는 사람’에 앞서 ‘읽는 사람’으로 정체화하며 독서에 대한 오랜 믿음을 고백한다. 잘 쓰려면 잘 읽어야 하고, 잘 살려면 잘 읽어야 한다. 굳어버린 내면을 말랑하게 만들고, 삶을 ‘기계의 속도에서 인간의 보폭으로’ 바로잡아줄 글들을 담았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북이도서관

소장자료실 : [북이]종합자료실

소장일자 : 2024-04-25

하버드 100년 전통 행복 수업 : 어제보다 더 행복해지기 위한 56가지 마음 훈련법

하버드 100년 전통 행복 수업 : 어제보다 더 행복해지기 위한 56가지 마음 훈련법

류창장 지음, 정은지 옮김

출판 : 리드리드

발행연도 : 2024

ISBN : 9788972773900

청구기호 : BG 191.6 류82ㅎ

“행복은 우연히 오지 않는다.” 하버드대학 선택과목 1위, 세계를 휩쓴 행복학 명강의! 행복은 성공에 뒤따르는 부수적 감정이 아니다 마음 훈련을 통해 깨우치는 능력이다 “행복은 성공에 뒤따르는 부수적 감정이 아니라 훈련을 통해 깨우치는 능력이다.” 세계 최고 대학의 많은 학자가 오랜 기간 연구해서 도달한 결론이다. 그들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행복은 ‘성공’해서 부와 명예를 얻을 때 부수적으로 따라오는 감정이 아니다. 자기만족을 위한 환각도 아니며 실체가 있는 심리 상태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행복이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심리적 역량에 따라 결정된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행복해지려면 긍정적인 마음을 지니고 유지하는 방법을 배우고 연습해야 한다. 세계 최고의 명문대학 하버드에서는 행복해지는 방법을 가르치는 탈 벤 샤하르 교수의 ‘행복학’ 강의가 있다. 그간 가장 많은 학생이 선택했던 ‘경제학개론’ 강의를 제치고 ‘행복학’이 최고의 인기 교양 과목이 됐다고 한다. 충만한 행복감을 느끼고 싶다면 그저 바라기만 해서는 안 된다. 탈 벤 샤하르 교수가 전하는 ‘행복’의 가장 핵심은 인간은 왜 불행한가, 무엇이 진정한 행복인가, 누가 우리의 행복을 빼앗았나, 무엇이 우리의 행복을 방해하는가, 어떻게 행복을 느낄 수 있는가 등의 질문들에서 시작한다. 세계적 명성을 가진 교수의 강의 주제라고 보기에는 일반적이고 보편적인 과제의 출발이다. 진지한 고찰이 필요할 것 같지도 않다. 하지만 샤하르 교수는 즉흥적으로 생각나는 답을 떠올린 뒤 무엇이 그런 상황으로 이끌었는지 돌아보게 한다. 여유를 갖고 주의 깊게 자기 삶을 반추해보는 것이다. 그 과정을 경험하고 나면 행복을 원하지만, 불행의 언저리에서 맴돌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외부에 있고 자신에게서 아주 멀리 있다고 단정했던 행복이 아주 가까이 있음을 깨닫는다. 이 책을 가까이 두고 매일 읽으며 마음을 훈련해보자. 행복해지기 위한 마음 훈련법 ⟪하버드 100년 전통 행복 수업⟫에는 행복에 관한 최신 연구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행복 훈련법을 담았다. 그렇다고 해서 어려운 용어가 많은 딱딱한 내용이 담겨 있는 것이 아니라 독자들이 편히 읽을 수 있게 여러 에피소드를 통해 이해를 돕고 친절하게 설명한다. 그저 따라 읽다 보면 행복의 의미를 파악하고 마음을 훈련할 수 있게 구성됐다. 1부에서는 행복의 기준을 정하고 그 진정한 의미를 탐구한다. 2부에서는 행복을 위해서는 일상에서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그저 한 장 한 장 페이지를 넘기다 보면 저절로 마음이 행복을 위한 준비를 마칠 수 있도록 단원마다 행복 시크릿이 담겨 있다. 3부에는 행복을 방해하는 장애물에는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이를 어떻게 차단할 수 있는지를 알려주고 더불어 행복이라는 기쁨을 맘껏 누릴 방법 또한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4부에는 행복할 수 있는 심리적 역량을 갖추면 어떻게 더 찬란한 미래를 누릴 수 있는지, 당당하게 자기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지를 설명한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북이도서관

소장자료실 : [북이]종합자료실

소장일자 : 2024-04-25

나쁜 긍정 : 행복에 집착하는 세상에서 가식 없이 사는 법

나쁜 긍정 : 행복에 집착하는 세상에서 가식 없이 사는 법

휘트니 굿맨 지음, 김은영 옮김

출판 : 인라우드

발행연도 : 2024

ISBN : 9791192373294

청구기호 : BG 181.7 굿33ㄴ

‘나쁜 긍정은 우리 주변의 곳곳에 존재한다’ 긍정이 만연한 사회에서, 나쁜 긍정의 민낯을 낱낱이 파헤친 책! 건강하고 좋은 긍정을 위한 저자의 특별한 솔루션 긍정이 나쁘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참으로 아이러니한 문장이다. 다들 힘든 상황에 처했을 때 한 번쯤은 '긍정적으로 생각해라',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면 일이 해결될 것이다'와 같은 말을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과연 긍정을 맹신하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까? 『나쁜 긍정』은 이 질문에 '아니'라고 용기 있게 대답한다. 무조건적인 긍정은 옳지 않으며, 오히려 더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이야기한다. 이것이 바로 본문에서 다루고 있는 '나쁜 긍정'이다. 이 책에서는 '나쁜 긍정'에 대한 저자의 여러 임상 사례들, 학문적 연구에 대한 내용,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총 9개의 장에서, 각 장의 주제에 맞는 새로운 내담자들의 이야기를 풀어내며 그들이 경험한 나쁜 긍정에 대해 소개한다. 그러면서 이 현상이 우리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 상세히 설명한다. 나아가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하며 나쁜 긍정의 틀에 갇혀 있는 사람들이 벗어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나를 돌아보는 질문’을 통해 건강한 긍정을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의무감에 주고받는 뻔한 긍정의 말이나, 나쁜 긍정의 그림자에 가려 자신의 감정을 속이는 것에 지쳤다면 페이지를 펼쳐 보라. 그러면 더 이상 '나쁜 긍정'에 휘둘리지 않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나쁜 긍정』만이, 당신의 의문에 대한 해답의 열쇠를 쥐고 있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북이도서관

소장자료실 : [북이]종합자료실

소장일자 : 2024-04-25

질문하는 여자 : 삶의 본질을 찾아 떠나는 지적 여행

질문하는 여자 : 삶의 본질을 찾아 떠나는 지적 여행

리베카 벅스턴,리사 화이팅 외 지음, 박일귀 옮김

출판 : 탐나는책

발행연도 : 2023

ISBN : 9791193130407

청구기호 : BG 109 벅57ㅈ

삶의 본질을 찾아 떠나는 지적 여행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철학자들은 인간과 세계에 대한 근본적인 원리와 삶의 본질을 탐구해왔다. 탐구란 어떤 대상이나 문제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답을 찾으려는 과정이다. 철학은 문제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고 답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질문한다. 즉, 철학은 곧 ‘질문’이며, 질문하는 여자는 여성 철학자를 의미한다. 여기 고대 그리스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인류사를 관통하는 20명의 여성 철학자들이 있다. 그녀들은 자신이 살아갔던 그 시대에 어떤 질문을 던지고 어떻게 답을 찾으려고 했을까?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 플라톤은 소크라테스의 입을 빌려 ‘재능있고 지적인 여성들도 남성들과 함께 군주가 되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그로부터 2,000여 년이 지난 지금, 철학은 여전히 남성의 전유물로 여겨지고 있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전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적 배경 속에서 활약하는 여성 철학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그리고 ‘철학’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바꾸기 위해 뜻을 모아 바로 이 책 《질문하는 여자》를 집필했다. 이 책은 인류 정신사의 큰 흐름을 이해하기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여성 철학자 20인의 삶과 철학을 다루고 있다. ‘디오티마(Diotima)’ ‘반소(班昭)’ ‘히파티아(Hypatia)’ ‘랄레슈와리(Lalleshwari)’ ‘메리 애스텔(Mary Astell)’ ‘메리 울스턴크래프트(Mary Wollstonecraft)’ ‘해리엇 테일러 밀(Harriet Taylor Mill)’ ‘조지 엘리엇(메리 앤 에번스)(George Eliot(Mary Anne Evans))’ ‘에디트 슈타인(Edith Stein)’ ‘해나 아렌트(Hannah Arendt)’ ‘시몬 드 보부아르(Simone de Beauvoir)’ ‘아이리스 머독(Iris Murdoch)’ ‘메리 미즐리(Mary Midgley)’ ‘엘리자베스 앤스컴(Elizabeth Anscombe)’ ‘메리 워녹(Mary Warnock)’ ‘소피 보세드 올루월레(Sophie Bosede Oluwole)’ ‘앤절라 데이비스(Angela Davis)’ ‘아이리스 메리언 영(Iris Marion Young)’ ‘애니타 L. 앨런(Anita L. Allen)’ ‘아지자 Y. 알히브리(Azizah Y. al-Hibri)’. 《질문하는 여자》를 집필한 20명의 현대 여성 철학자들은 고대 그리스와 고대 중국부터 현대까지, 북반구에서 남반구에 이르기까지, 현대사회의 제1세계부터 제3세계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다양한 피부색까지 ‘철학자’의 정의를 의도적으로 넓게 적용했다. 그리고 이 책의 주인공들, 즉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는 여성 철학자 20명을 엄선했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그녀들이 어떤 질문을 했고, 어떤 답을 제시했는지, 그들의 생각이 시대마다 어떻게 변화하고 발전했는지, 그들의 생각이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탐구하게 될 것이다.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북이도서관

소장자료실 : [북이]종합자료실

소장일자 : 2024-04-25

마음 회복 수업 : 뇌 과학으로 풀어보는 현대인의 스트레스 해소법

마음 회복 수업 : 뇌 과학으로 풀어보는 현대인의 스트레스 해소법

멜라니 그린버그 지음, 정지현 옮김

출판 : 시공사

발행연도 : 2024

ISBN : 9791171253135

청구기호 : BG 182.35 그298ㅁ

결코 피할 수 없는 현대인의 스트레스 참지 말고 어떻게 반응할지를 생각하라! 우울과 불안, 분노를 야기하는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뇌의 반응 시스템을 이해하고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다! 오늘날 현대인에게 스트레스는 피할 수 없는 적과 같다. 미친 듯이 뛰어다녀야 하는 회의, 끔찍한 출퇴근, 뉴스로 매일같이 보도되는 비극, 끊임없이 늘어나기만 하는 할 일……. 그 속에서 우리는 지치고 짜증이 솟고 균형감을 잃을 뿐만 아니라 만성적인 스트레스를 관리 못 할 경우 피로감, 고혈압, 심혈관 질환 등 신체적인 질병을 얻을 수도 있다. 일상생활 속에서 모든 스트레스 요인을 항상 피할 수는 없겠지만, 그것이 우리의 삶을 장악하기 전에 어떻게 반응할지는 통제할 수 있다. 《마음 회복 수업》은 마음챙김과 신경과학, 긍정 심리학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접근법을 제공함으로써 ‘회피’, ‘터널 시야’, ‘자기비판’, ‘고정된 사고방식’, ‘두려움’을 비롯해 스트레스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을 멈추도록 돕는다. 내 안의 회복탄력성을 길러주는 독특한 연습법을 체득함으로써 감정 반응을 통제해 암울한 생각을 극복하고 스트레스에 강한 뇌를 만들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사소한 것은 떨쳐버리고 중요한 것에 집중하는, 더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사는 법을 배워보자.

대출가능

소장도서관 : 장성군립북이도서관

소장자료실 : [북이]종합자료실

소장일자 : 2024-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