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 생각톡톡! 창의 보드게임 A
- 강좌대상 : 초등 1~2
- 강좌요일 : 월, 수요일
- 강좌시간 : 10:00~11:50 (4회)
- 신청기간 : 2025-07-16 10:00 ~ 2025-07-24 18:00
- 모집인원 : 12명 (대기 : 8명)
- 강좌기간 : 2025-08-04 ~ 2025-08-13
- 장소 : 1층 문화교실
- 비용 : 재료비 없음
- 준비물 : 없음
강 좌 명 |
생각톡톡! 창의 보드게임 A |
강 사 명 |
이영미 |
||
대 상 |
초등 1~2학년 |
인 원 |
12명 |
||
기 간 |
2025. 8. 4. ~ 8. 13.(월・수, 10:00~11:50) |
교육장소 |
2층 문화교실 |
||
강의목표 |
보드게임 속에서 수학적 전략이나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들을 익히고 모든 학생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즐거운 수업. 수와 연산,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와 가능성에 기반한 다양한 보드게임으로 창의 사고력 향상을 위한 수업을 진행 |
||||
강의계획 |
회차 |
주제 |
프로그램 내용 |
||
1 (8.4.) |
◆ 수와 연산 수의 기본개념을 재미 있게 익히며 수와 친해지는 시간이 된다. |
사고와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 |
|||
2 (8.6) |
◆ 도형 기본 도형의 이름을 알고 도형의 성질을 구분할 수 있다 |
이해와 규칙성을 요구하며 규칙을 인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 |
|||
3 (8.11.) |
◆ 규칙성 전략적사고 규칙성(패턴인식)을 찾고, 문제해결력을 키워서 논리적으로 사고할 수 있다. |
연산(덧셈, 뺄셈)을 사용하고, 전략적사고를 하며 규칙성을 학습
피쉬피쉬- 내가 갖은 푯말을 이용해서 물고기를 가져오고 얻은 물고기의 길이를 비교하여 가장 긴 물고 기를 찾기 |
|||
4 (8.13.) |
◆ 자료와 가능성 여러 가지 자료를 분류하며 메모리 게임을 통해 스스로 계획하고 판단할 수 있다. |
유도하는 부분에서 수학적 요소를 연상
모험을 떠나는 주제로 플레이어들의 추리와 행동 전략을 통해 보물을 찾는 게임 |
|||
없음 |
|||||
교재및 재료비 |
신청승인 취소하면 승인 내역에서 삭제됩니다
- 천***** (yg*****) (2025-07-16 10:01:20.676384)
- 이***** (12*****) (2025-07-16 10:01:45.509510)
- 허***** (wl*****) (2025-07-16 10:04:02.298869)
- 정***** (lu*****) (2025-07-16 10:06:56.469583)
- 이***** (su*****) (2025-07-16 10:25:26.609479)
- 황***** (hh*****) (2025-07-16 20:34:45.200677)
대기
- 신청자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