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계 로봇과학
- 강좌대상 : 초등 1~6학년
- 강좌요일 : 토요일
- 강좌시간 : 10:30~12:00 (13회)
- 신청기간 : 2022-03-17 10:00 ~ 2022-04-01 19:00
- 모집인원 : 12명 (대기 : 2명)
- 강좌기간 : 2022-04-02 ~ 2022-06-25
- 장소 : 문화교실
- 비용 : 30,000원
- 준비물 : 없음
로봇 과학 B |
강 좌 명 |
RQ110 만들기 |
강 사 명 |
신 소 유 |
||
대 상 |
초등 1~6학년 |
인 원 |
12명 |
||
기 간 |
‘22. 4. 2. ~ 6. 25.(총 13회) (토요일, 11:00~12:30) |
교육장소 |
삼계도서관 문화교실 |
||
강의목표 |
아이들이 스스로 로봇을 조립하고 분해하고 프래그래밍 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과정을 통하여, 창의적인 사고능력과 협동정신, 논리적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키도록 한다. |
||||
강의계획 |
회차 |
월일 |
주 제 |
내 용 |
|
1 |
4.2 |
경운기로봇 |
로봇을 움직이는 힘, 에너지에 대해 학습한다. 에너지와 에너지 전환에 대해 알아본다. 우리 주변에서 에너지가 전환되는 경우 찾아 이야기 해 본다. |
||
2 |
4.9 |
그네로봇 |
왔다갔다 그네로봇을 조립해보고, 진자에 대해 학습한다. 그네, 바이킹, 시계추의 공통점을 찾아보고, 진자에 대해 이해한다. |
||
3 |
4.16 |
피쉬봇 |
어류의 특징에 대해 학습한다. 물에 사는 생물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 물속에서 살 수 있는 어류의 특징에 대해 이해한다. |
||
4 |
4.23 |
롤링봇 |
회전모터의 기능에 대해 학습한다. 회전모터를 이용하여 굴러가는 롤링봇을 조립해 보고, 롤링봇이 더 빠르게 굴러가기 위한 조건을 알아본다. |
||
5 |
4.30 |
창작로봇 |
스스로 아이디어를 내고, 사전조사를 통해 나만의 로봇을 만들어본다. 로봇을 수정, 보완하면서 문제해결능력과 자기 주도학습 능력을 향상시킨다. |
||
6 |
5.7 |
범퍼카로봇 |
접촉센서가 감지되면 뒤로 후진하는 범퍼카 로봇을 학습한다. 로봇은 센서를 이용하여 물체, 소리, 빛 등을 감지 할 수 있음을 이해한다. |
||
7 |
5.14 |
볼링봇 |
고무줄, 탄성에 대해 학습한다. 탄성이란 무엇이며, 탄성을 이용한 물체, 경우등에 대해 알아본다. |
||
8 |
5.21 |
퍼피봇 |
4족 보행을하는 퍼피봇을 조립해보고, 링크구조를 학습한다. 페달을 밟으면, 자전거가 굴러가는 링크구조를 이해한다. |
||
9 |
5.28 |
펀칭봇 |
게임을 할 수 있는 펀칭봇에 사용된 LED에 대해 학습한다.꼬마전구와LED를 비교해 봄으로써 LED의 장점 이해한다. |
||
10 |
6.4 |
헬리콥터로봇 |
비행기와 헬리콥터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알고, 헬리콥터의 특징에 대해 학습한다. 헬리콥터의 장단점, 쓰임에 대해 이해한다. |
||
11 |
6.11 |
워커맨로봇 |
2족 보행로봇을 만들기 위해, 무게 중심에 대해 학습한다.2족 보행을 가능하게 한 링크구조를 이해하고, 무게 중심에 대해 알아본다. |
||
12 |
6.18 |
창작로봇 |
스스로 아이디어를 내고, 사전조사를 통해 나만의 로봇을 만들어본다. 로봇을 수정, 보완하면서 문제해결능력과 자기 주도학습 능력을 향상시킨다. |
||
13 |
6.25 |
베틀로봇만들기 |
그동안 학습을 바탕으로, 자신있는 로봇을 제작하여 로봇 베들대회를 진행합니다. |
||
재료비 |
대여비 : 30,000원 |
신청승인 취소하면 승인 내역에서 삭제됩니다
- 황***** (14*****) (2022-03-17 10:00:31.605513)
- 이***** (ki*****) (2022-03-17 10:14:25.647409)
- 이***** (ls*****) (2022-03-17 10:15:17.430872)
- 김***** (ad*****) (2022-03-26 11:58:20.673741)
- 박***** (ch*****) (2022-03-28 11:45:40.792702)
- 이***** (14*****) (2022-03-29 18:10:14.019005)
- 이***** (ad*****) (2022-03-30 09:21:48.113087)
- 김***** (ad*****) (2022-04-02 11:59:10.989627)
대기
- 신청자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