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장성군립도서관

통합검색

메인메뉴

독서문화진흥

현재메뉴

홈 독서문화진흥 문화강좌

본문 시작

중앙 독서를 통한 갈래별 글쓰기(A)

  • 강좌대상 : 초등1~2
  • 강좌요일 : 토요일
  • 강좌시간 : 10:00~11:00 (12회)
  • 신청기간 : 2024-08-14 10:00 ~ 2024-08-27 23:00
  • 모집인원 : 12명 (대기 : 10명)
  • 강좌기간 : 2024-09-21 ~ 2024-12-07
  • 장소 : 2층 문화교실 Ⅱ
  • 비용 : 없음
  • 준비물 : 없음

 

강 좌 명

독서를 통한 갈래별 글쓰기(A)

(오전의 글마중-국어 잘하는 아이가 이긴다)

강 사 명

최 진 아

대 상

초등 1~2

인 원

12

기 간

2024. 9. 21. ~ 12. 7.

(매주 토 10:00~11:00)

교육장소

2층 문화교실

강의목표

다양한 주제의 그림책을 읽고, 친구들과 함께 하는 독서놀이를 통해 책의 즐거움을 안다.

상상력, 어휘력, 문장력, 독해력, 표현력, 분석력, 판단력, 추리력, 논리적 사고, 감상능력의 향상을 위한 확산적 사고와 문해력을 향상시킨다.

-어휘력: 문해력의 기본 요소인 어휘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언어적 표현과 단어를 알아본다.

-독해력: 글을 읽고 어떤 뜻인지 추론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이해력을 돕니다.

-표현력: 모둠과 개인 활동을 통해 자기 생각을 표현한다.

강의계획

회차

주제

프로그램 내용

1

(9.21.)

우리말의 재미-어휘력

소리말과 흉내말 넣어 문장 완성하기

-그림책<아이스크림 걸음>

2

(9.28.)

낱말을 찾아라-어휘력

특정한 낱말과 관련된 낱말 찾아내기

-‘블루’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

3

(10.5.)

신나는낱말놀이-어휘력

설명하는 내용에 알맞는 낱말 알아 맞히기

-단어수집놀이 <( ) 고양이>

4

(10.12.)

신나는 낱말 여행-확장

반대말, 맞선말, 비슷한 말 찾기

-‘맛있는 그림책찾아보기 <고래빙수>

5

(10.19.)

상상의 날개를 펴라

-상상력,문장력

만약의 세계에 대해 상상한 것을 글로 나타내기

-‘문장을 완성하라<드라랄라 치과>

6

(10.26.)

재미있는 문장연습-문장력

한 문장을 두 문장으로, 두 문장을 한 문장으로 쓰기

-문장 나무 만들기< 컬러 몬스터 >

7

(11.2.)

새 낱말 새 문장

-문장력, 표현력

묻는 문장, 풀이하는 문장, 시키는 문장, 감탄

하는 문장 -‘우리의 의미 <끼리끼리 코끼리>

8

(11.9.)

· · 머리-분석력

본 것, 들은 것, 생각한 것 구분하기

-문장 분석<김설탕과 도나스>

9

(11.161.)

오늘의 기록

그림일기 쓰기. 일기장에 이름 지어 쓰기

-가을 일기<아빠 나한테 물어봐>

10

(11.23.)

아름다운 노래

창의적인 시의 완성

-시어의 추론< 샤를의 기적 >

11

(11.30.)

사람에 빗대어 쓰기

사실적인 문장을 의인법을 사용하여 바꾸어 쓰기

-<노을수프>

12

(12.7.)

무엇이든 내 맘대로

주어진 낱말을 모두 사용하여 짧은 이야기 꾸미기

-<내가 만약에 말이라면>

재료비

-

준비물

개인 필기구, 노트

 

신청승인 취소하면 승인 내역에서 삭제됩니다

  • 김***** (sn*****) (2024-08-14 10:00:52.382654)
  • 김***** (ho*****) (2024-08-14 11:19:08.350862)
  • 김***** (hw*****) (2024-08-14 11:25:29.218554)
  • 박***** (ho*****) (2024-08-14 11:25:47.471915)
  • 조***** (jh*****) (2024-08-14 11:42:30.446229)
  • 김***** (ad*****) (2024-08-14 11:45:24.677657)
  • 김***** (yo*****) (2024-08-14 12:43:14.079875)
  • 유***** (zh*****) (2024-08-14 13:24:53.360737)
  • 김***** (su*****) (2024-08-22 17:25:29.676214)

대기

  • 신청자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