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이 경제교육 "소득과 직업"
- 강좌대상 : 초등(4~6학년)
- 강좌요일 : 수요일
- 강좌시간 : 15:30-17:30 (1회)
- 신청기간 : 2023-12-18 10:00 ~ 2024-01-02 18:00
- 모집인원 : 10명 (대기 : 3명)
- 강좌기간 : 2024-01-03 ~ 2024-01-03
- 장소 : 문화교실
- 비용 : 무료
- 준비물 : 색연필 또는 싸인펜, 가위, 풀
경제교육 “소득과 직업” |
강 좌 명 |
경제교육 “소득과 직업” |
강 사 명 |
권은미 |
|
대 상 |
초등학생(4~6학년) |
인 원 |
10명 |
|
기 간 |
2023. 1. 3. (수요일 15:30~17:30) |
교육장소 |
문화교실 |
|
강의목표 |
1. 경제교육이 왜 필요한지 안다. 2. 소득의 종류를 구별할 수 있다. 3. 직업에 관심을 가지고 여러 가지 직업을 탐색할 수 있다. |
|||
월일 |
주제 |
내 용 |
||
1. 3. |
소득, 다양한 직업, 우리 지역 경제 |
○ 경제교육의 필요성 ○ 우리가 경험한 소득 활동 - 돈을 받았던 자신의 경험 나누기 ○ 소득 활동 ○ 소득의 종류 - 근로소득, 사업소득, 재산소득, 이전소득 이해하기 - 활동지 : 소득의 종류와 알맞은 활동 연결하기 ○ 소득과 직업 - 직업의 의미와 좋은 점 알기 - 직업은 변해요: 기술의 발달과 산업의 변화 등 ○ 여러 가지 직업 - 일과 직업 구분 ○ 직업 선택 - 내가 원하는 직업과 이유를 써 본 후 미래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요? - 직업 카드와 설명 카드 짝짓기 활동을 통해 직업 이해하기 ○ 우리 지역 경제지도 그리기 - 우리 지역에서 거래가 이루어지는 시장 그리기 - 활동지에 있는 건물 색칠하고 오려 붙이기 - 어떤 상가들이 있고 그곳에서 무엇을 하는지 알아보기 - 우리들의 경제 활동 경험 발표해 보기 - 경제지도에서 직업과 하는 일 포스트잇으로 써 붙이기 |
||
준비물 |
* 색연필 또는 싸인펜, 가위, 풀 |
신청승인 취소하면 승인 내역에서 삭제됩니다
- 임***** (yi*****) (2023-12-18 10:02:12.247482)
- 임***** (yi*****) (2023-12-18 10:02:29.129583)
- 김***** (ad*****) (2023-12-18 10:07:42.058042)
- 박***** (ad*****) (2023-12-18 10:22:49.501097)
- 박***** (ad*****) (2023-12-18 10:23:19.063672)
- 장***** (ad*****) (2023-12-28 09:39:04.237018)
- 김***** (ad*****) (2023-12-28 09:39:18.538054)
- 박***** (ad*****) (2023-12-28 09:39:30.906906)
대기
- 신청자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