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 독서와 글쓰기(D)
- 강좌대상 : 초등 4학년
- 강좌요일 : 토
- 강좌시간 : 14:20~15:30 (12회)
- 신청기간 : 2025-08-18 10:00 ~ 2025-09-03 19:00
- 모집인원 : 12명 (대기 : 10명)
- 강좌기간 : 2025-09-06 ~ 2025-11-29
- 장소 : 1층 문화교실
- 비용 : 없음
- 준비물 : 없음
강좌명 |
독서와 글쓰기(D) |
강사명 |
최진아 |
|||
대 상 |
초등 4학년 |
인 원 |
12명 |
|||
기 간 |
2025. 9. 6.~11. 29. (12회) (토, 14:20~15:30 ) |
교 육 장 소 |
1층 문화교실 |
|||
강 의 목 표 |
‧ 글을 쓰는 힘은 강합니다. ‧ 문해력의 바탕이 되며, 평생동안 나를 돌보며 생각하는 힘을 키워 줍니다. ‧ 그림책을 함께 읽고 생각을 나누며, 좋은 구조의 여러 가지 갈래 글 쓰기 연습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기술과 생각의 힘을 더 튼튼하게 해 줄 시간이 될 것입니다. |
|||||
강의 계획 |
회차/일자 |
주제 |
내용 |
그림책 |
||
1 (9.6) |
‘나’ 수집 |
내가 좋아하는 것들 묘사와 설명 |
<레오폴다?> |
|||
2 (9.13) |
어휘력 UP! -어휘력 보물상자 |
풍성한 표현력을 위한 낱말 놀이 |
< 책 청소부 소소> |
|||
3 (9.20) |
털어내고,정하고, 기록해!ⅰ |
생각의 그물, 마인드맵 마인드맵 일기쓰기 |
<모모와 토토> |
|||
4 (9.27) |
주제별 3행시 일기 쓰기 |
-풍성한 감정단어 알기 -감정단어 활용하여 글쓰기 |
<우리는 언제나 새콤달콤> |
|||
5 (10.11) |
생각과 느낌 |
문장쓰기 비법, 생각과 느낌을 전달하는 법 |
<토끼의 당근당근당근> |
|||
6 (10.18) |
털어내고,정하고, 기록해! ⅱ |
브레인 스토밍 생활문 쓰기 |
<팬티입은 늑대> |
|||
7 (10.25) |
정보전달 |
만다라트 차트 |
<커다란 집> |
|||
8 (11.1) |
어휘력 UP! -나의 주간 낱말 |
풍성한 표현력을 위한 낱말 놀이
|
<거미와 파리> |
|||
9 (11.8) |
글의 구조 |
좋은 ‘구조’가 좋은 ‘주제’를 전달해요. -글의 구조 알기 |
<근육아저씨와 뚱보아줌마> |
|||
10 (11.15) |
초대하는 글 |
초대장 쓰기 |
<어느새 봄> |
|||
11 (11.22) |
글의 고쳐 쓰기 |
나의 글 퇴고하기 |
|
|||
12 (11.29) |
글의 고쳐 쓰기 |
나의 글 퇴고하기 |
|
|||
준비물 |
필기도구(연필 지우개 필참) |
신청승인 취소하면 승인 내역에서 삭제됩니다
- 신청자가 없습니다.
대기
- 신청자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