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 독서와 글쓰기(C)
- 강좌대상 : 초등 3학년
- 강좌요일 : 토
- 강좌시간 : 13:00~14:10 (12회)
- 신청기간 : 2025-08-18 10:00 ~ 2025-09-03 19:00
- 모집인원 : 12명 (대기 : 10명)
- 강좌기간 : 2025-09-06 ~ 2025-11-29
- 장소 : 1층 문화교실
- 비용 : 없음
- 준비물 : 없음
강좌명 |
독서와 글쓰기(C) |
강사명 |
최진아 |
|||
대 상 |
초등 3학년 |
인 원 |
12명 |
|||
기 간 |
2025. 9. 6.~11. 29. (12회) (토, 13:00~14:10 ) |
교 육 장 소 |
1층 문화교실 |
|||
강 의 목 표 |
‧ 글을 쓰는 힘은 강합니다. ‧ 문해력의 바탕이 되며, 평생동안 나를 돌보며 생각하는 힘을 키워 줍니다. ‧ 그림책을 함께 읽고 생각을 나누며, 좋은 구조의 여러 가지 갈래 글 쓰기 연습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기술과 생각의 힘을 더 튼튼하게 해 줄 시간이 될 것입니다. |
|||||
강 의 계 획 |
회차/일자 |
주제 |
내용 |
그림책 |
||
1 (9.6) |
이야기 순서 바로잡기 |
-뒤바뀐 이야기 순서를 바르게 잡기 - 나만의 이야기 만들기 |
<해가 왔다> |
|||
2 (9.13) |
과거·현재·미래 문장력 |
시제에 따른 풀이말의 올바른 활용 익히기 |
<완벽한 바나바> |
|||
3 (9.20) |
제 의견은 이렇습니다 |
주장하는 글의 이유나 근거 찾아 정리하는 법 |
<완벽한 바나비- 가족의 탄생> |
|||
4 (9.27) |
설득하는 글 쓰기 |
갈등 상황에 따른 자신의 입장이나 판단을 글로 나타내기 |
<똑똑한 달걀> |
|||
5 (10.11) |
맞춤법 여행 |
맞춤법에 맞는 글자에 동그라미치기 |
<똑똑한 쿠키> |
|||
6 (10.18) |
줄거리 간추리기 |
문장 요점을 파악하여 한 문장으로 줄여서 쓰기 |
<내 안에는 뭐가 있을까> |
|||
7 (10.25) |
설명하는 글 쓰기1 |
사물에 대하여 그리듯이 글을 씁니다. |
<늑대가 나는 날> |
|||
8 (11.1) |
설명하는 글 쓰기2 |
내가 좋아하는 것들에 대하여 글쓰기 |
<거미와 파리> |
|||
9 (11.8) |
이야기 이야기 |
주어진 낱말을 활용하여 짧은 이야기 꾸며보기 |
<커다란 집> |
|||
10 (11.15) |
초대하는 글 |
초대장 쓰기 |
<어느새 봄> |
|||
11 (11.22) |
글 고쳐 쓰기 |
나의 글 퇴고하기 |
|
|||
12 (11.29) |
글 고쳐 쓰기 |
나의 글 퇴고하기 |
|
|||
준비물 |
필기도구(연필 지우개 필참) |
신청승인 취소하면 승인 내역에서 삭제됩니다
- 신청자가 없습니다.
대기
- 신청자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