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장성군립도서관

통합검색

메인메뉴

독서문화진흥

현재메뉴

홈 독서문화진흥 문화강좌

본문 시작

중앙 독서와 글쓰기(B)

  • 강좌대상 : 초등 2학년
  • 강좌요일 : 토
  • 강좌시간 : 14:20~15:30 (12회)
  • 신청기간 : 2025-08-18 10:00 ~ 2025-09-03 19:00
  • 모집인원 : 12명 (대기 : 10명)
  • 강좌기간 : 2025-09-06 ~ 2025-11-29
  • 장소 : 2층 문화교실
  • 비용 : 없음
  • 준비물 : 없음

 

강좌명

독서와 글쓰기(B)

강사명

이정아

대 상

초등 2학년

인 원

12

기 간

2025. 9. 6.~11. 29. (12)

, 14:20~15:30

교육

장소

2층 문화교실

강 의

목 표

- 주제에 관련 도서를 읽고 책의 즐거움을 안다.

- 다양한 형태의 글쓰기를 해보고 피드백을 통해 글쓰기가 쉽다는 것을 안다.

-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글로 표현함으로써 글쓰기의 자신감을 키운다.

강 의

계 획

회차/일자

주제

내용

참고도서

1

(9.6)

기행문

- ‘휴가의 기억 나누기-시간과 장소

- 보고 듣고 생각하고 느낀 점 떠오르고 글쓰기

여름휴가

2

(9.13)

동시

- 가을 단어로 연상 단어 연결하기

- 오감으로 가을 느껴보고 나만의 새로움 쓰기

가을을 만났어요

3

(9.20)

글자놀이

- 책속 주인공이 글자들을 지워달라고 하는 이유는?

- 책 속에서 인상 깊은 장면과 문장 찾아본다.

- 글자놀이 글쓰기

책 청소부

소소

4

(9.27)

짧은 글

- ‘사막하면 떠오르는 말은?

- 어휘 파악하기

- 함께 살아가는 경험과 살아갈 방법 나누기

선인장 호텔

5

(10.11)

인터뷰

- 내가 가젤이라면 사자를 용서할까?

- 인터뷰게임

- 알맞은 낱말을 사용해 마음을 나타내는 글쓰기

사자가 작아졌어

6

(10.18)

작품감상

- 루소 작품과 작품 배경 알아본다.

- 다양한 작품 감상해요.

- 명화 재구성-나의 삶 비교하기

앙리루소

7

(10.25)

나도

작가

- 그림을 보고 이야기 상상하고 스토리텔링

- 내 멋대로 나는야 이야기 작가

나는 이야기입니다

8

(11.1)

설명글

- 떡에 대한 생각과 경험 나눈다.

- 그림을 보고 놀이의 특징 파악한다.

- 놀이를 경험해보고 글쓰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9

(11.8)

일기

- 책 읽기 및 줄거리 이해하기

- 사실과 의견 구별하기

- 인상 깊은 일이나 겪은 일 글쓰기

지옥탕

10

(11.15)

주장글

- 책 읽고 인물의 마음 짐작하기

- 내가 곰씨라면? 토끼라면?

- 내 생각은 이래요. 글쓰기

곰씨의 의자

11

(11.22)

메뉴판

- 감정을 표현해요.

- 나의 감정을 알아보고 감정 해결법 찾기

- 감정조절 메뉴판 만들기

마음먹기

12

(11.29)

글쓰기

- 날지 못하는 아기 새 마음 읽기

- 꿈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 적어본다.

하늘을 날고

싶은 아기새에게

준비물

개인-필기도구

 

 

신청승인 취소하면 승인 내역에서 삭제됩니다

  • 신청자가 없습니다.

대기

  • 신청자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