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 독서와 글쓰기(B)
- 강좌대상 : 초등 2학년
- 강좌요일 : 토
- 강좌시간 : 14:20~15:30 (12회)
- 신청기간 : 2025-08-18 10:00 ~ 2025-09-03 19:00
- 모집인원 : 12명 (대기 : 10명)
- 강좌기간 : 2025-09-06 ~ 2025-11-29
- 장소 : 2층 문화교실
- 비용 : 없음
- 준비물 : 없음
강좌명 |
독서와 글쓰기(B) |
강사명 |
이정아 |
|||
대 상 |
초등 2학년 |
인 원 |
12명 |
|||
기 간 |
2025. 9. 6.~11. 29. (12회) 토, 14:20~15:30 |
교육 장소 |
2층 문화교실 |
|||
강 의 목 표 |
- 주제에 관련 도서를 읽고 책의 즐거움을 안다. - 다양한 형태의 글쓰기를 해보고 피드백을 통해 글쓰기가 쉽다는 것을 안다. -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글로 표현함으로써 글쓰기의 자신감을 키운다. |
|||||
강 의 계 획 |
회차/일자 |
주제 |
내용 |
참고도서 |
||
1 (9.6) |
기행문 |
- ‘휴가’의 기억 나누기-시간과 장소 - 보고 듣고 생각하고 느낀 점 떠오르고 글쓰기 |
여름휴가 |
|||
2 (9.13) |
동시 |
- 가을 단어로 연상 단어 연결하기 - 오감으로 가을 느껴보고 나만의 새로움 쓰기 |
가을을 만났어요 |
|||
3 (9.20) |
글자놀이 |
- 책속 주인공이 글자들을 지워달라고 하는 이유는? - 책 속에서 인상 깊은 장면과 문장 찾아본다. - 글자놀이 글쓰기 |
책 청소부 소소 |
|||
4 (9.27) |
짧은 글 |
- ‘사막’하면 떠오르는 말은? - 어휘 파악하기 - 함께 살아가는 경험과 살아갈 방법 나누기 |
선인장 호텔 |
|||
5 (10.11) |
인터뷰 |
- 내가 가젤이라면 사자를 용서할까? - 인터뷰게임 - 알맞은 낱말을 사용해 마음을 나타내는 글쓰기 |
사자가 작아졌어 |
|||
6 (10.18) |
작품감상 |
- 루소 작품과 작품 배경 알아본다. - 다양한 작품 감상해요. - 명화 재구성-나의 삶 비교하기 |
앙리루소 |
|||
7 (10.25) |
나도 작가 |
- 그림을 보고 이야기 상상하고 스토리텔링 - 내 멋대로 나는야 이야기 작가 |
나는 이야기입니다 |
|||
8 (11.1) |
설명글 |
- 떡에 대한 생각과 경험 나눈다. - 그림을 보고 놀이의 특징 파악한다. - 놀이를 경험해보고 글쓰기 |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
|||
9 (11.8) |
일기 |
- 책 읽기 및 줄거리 이해하기 - 사실과 의견 구별하기 - 인상 깊은 일이나 겪은 일 글쓰기 |
지옥탕 |
|||
10 (11.15) |
주장글 |
- 책 읽고 인물의 마음 짐작하기 - 내가 곰씨라면? 토끼라면? - 내 생각은 이래요. 글쓰기 |
곰씨의 의자 |
|||
11 (11.22) |
메뉴판 |
- 감정을 표현해요. - 나의 감정을 알아보고 감정 해결법 찾기 - 감정조절 메뉴판 만들기 |
마음먹기 |
|||
12 (11.29) |
글쓰기 |
- 날지 못하는 아기 새 마음 읽기 - 꿈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 적어본다. |
하늘을 날고 싶은 아기새에게 |
|||
준비물 |
개인-필기도구 |
|
신청승인 취소하면 승인 내역에서 삭제됩니다
- 신청자가 없습니다.
대기
- 신청자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