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 생각톡톡! 창의 보드게임 B
- 강좌대상 : 초등 3~5
- 강좌요일 : 화, 목요일
- 강좌시간 : 10:00~12:00 (4회)
- 신청기간 : 2025-07-16 10:00 ~ 2025-07-24 18:00
- 모집인원 : 12명 (대기 : 8명)
- 강좌기간 : 2025-08-05 ~ 2025-08-14
- 장소 : 2층 문화교실
- 비용 : 재료비 없음
- 준비물 : 없음
강 좌 명 |
생각톡톡! 창의 보드게임 B |
강 사 명 |
이영미 |
||
대 상 |
초등 3~5학년 |
인 원 |
12명 |
||
기 간 |
2025. 8. 5. ~ 8. 14. (화・목, 10:00~11:50) |
교육장소 |
2층 문화교실 |
||
강의목표 |
보드게임 속에서 수학적 전략이나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들을 익히고 모든 학생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즐거운 수업. 수와 연산,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와 가능성에 기반한 다양한 보드게임으로 창의 사고력 향상을 위한 수업을 진행 |
||||
강의계획 |
회차 |
주제 |
프로그램 내용 |
||
1 (8.5.) |
◆ 수와 연산 수를 만들고 연산식을 세우면서 자연스럽게 수의 구조와 연산능력을 익힌다. |
사고와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가 특징 셈셈스피드 사칙연산-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같은 사칙연산을 중심으로 한 교육적 게임 |
|||
2 (8.7) |
◆ 도형 학년별로 배우는 다양한 도형에 대하여 알아보고 도형을 직접 만져보고 조작해 본다. |
도형의 이해와 규칙성을 요구하며 퍼즐조각을 어떻게 배열할지 규칙을 인식하고 문제해결 겟패킹- 물건을 가방에 넣는 퍼즐로 도형의 공간적 배열과 측정 능력이 필요하며 최적의 배치방법을 찾기 |
|||
3 (8.12.) |
◆ 규칙성 전략적 사고 규칙찾기, 수의 배열, 도형의 대칭, 경우의 수를 배우며 전략적으로 사고 한다. |
연산을 사용하고, 전략적 사고를 하며 규칙성을 학습
|
|||
4 (8.14.) |
◆ 공간 감각과 측정 트랙 설계를 하며 높이, 경사, 위치를 파악한다. |
그래비트랙스- 시기, 손으로 조작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논리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빠르게 성장시키며 과학과 수학, 공학적 사고의 기초를 놀이 속에서 체득 |
|||
없음 |
|||||
교재및 재료비 |
신청승인 취소하면 승인 내역에서 삭제됩니다
- 정***** (lo*****) (2025-07-16 10:00:17.070248)
- 김***** (ja*****) (2025-07-16 10:00:23.221799)
- 김***** (py*****) (2025-07-16 10:00:35.104265)
- 김***** (ap*****) (2025-07-16 10:00:40.366514)
- 김***** (ap*****) (2025-07-16 10:01:05.139911)
- 박***** (5d*****) (2025-07-16 10:01:42.630993)
- 천***** (yg*****) (2025-07-16 10:01:47.146749)
- 이***** (ad*****) (2025-07-16 10:02:26.208114)
- 박***** (em*****) (2025-07-16 10:02:36.889100)
- 권***** (ph*****) (2025-07-16 10:02:52.853492)
- 엄***** (he*****) (2025-07-16 10:03:04.823953)
- 고***** (la*****) (2025-07-16 10:03:54.501477)
대기
- 백***** (fg*****) (2025-07-16 10:07:33.910461)
- 김***** (fg*****) (2025-07-16 10:07:58.034682)
- 김***** (ki*****) (2025-07-16 10:13:00.096233)
- 전***** (fa*****) (2025-07-16 11:21:38.674192)
- 송***** (pu*****) (2025-07-16 16:30:54.543222)
- 김***** (dm*****) (2025-07-18 17:18:12.824589)